호갱님이 안 되려면

기사 요약글

내 차 수리비,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현명하게 비교해보자.

기사 내용

 

솔직한 후기가 궁금하면 카닥

 

사진 한 장과 차량 정보만 입력하면 7분 안에 내 주변 5~6개 정비업체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이용 후기도 실제 수리 고객만 남길 수 있어, 업체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다. 현재 30만 명이 이용 중이며 첫 수리 고객에게는 수리 지원금 5만원을 지급한다.

 

접촉 사고가 났다면 차병원

 

보기 쉽게 정리된 화면이 장점이다. 특히 사고가 났을 때 처리하는 방법을 몰라 발만 동동 구르는 초보 운전자들에게 유용하다.‘원터치 사고 접수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맹점에서 자동차 수리 견적, 예약, 사고 접수, 대차 처리를 대행해준다. 견적 비교, 공업사 찾기, 차계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 차의 수리 진행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차량 관리까지 필요하면 카수리

 

수리할 부위를 사진 찍어 올리면 집 근처의 여러 정비업체로부터 견적을 받게 된다. 광택, 판금 도색 등 외형 복원이나 자동차 경정비 등 전반적인 차량 수리 견적도 가능하다. 또‘런오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정비사가 찾아와 오일과 배터리를 교환해준다. 카카오톡 1:1 상담 기능도 제공한다. 주유, 정비, 소모품, 보험 내역을 편하게 관리해주는 카수리 전용 차계부도 차량 관리에 유용하다.

 

차량 상식이 필요하면 카링

 

차 수리 견적 비교는 물론, 렌터카, 차계부, 세차장, 주유소, 자동차 매장, 중고차 마켓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앱이다. 분야별로 분류가 잘돼 있어 차를 잘 모르는 여성 운전자나 초보 운전자에게 적합하다. 중고차 매매도 가능하다. 차량 사진과 간단한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전국 2800명의 중고차 딜러에게 견적을 받아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tip 차 수리 앱을 잘 활용하려면

 

후기를 읽어라

차 수리 앱에 수리할 부위의 사진을 올리면 정비업체에서 보내온 견적이 쏟아진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라 어느 업체를 선택할지 망설여진다. 이때 믿을 만한 업체인지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후기를 꼼꼼하게 읽는 것이 좋다.

 

비슷한 사례를 찾아라

수리 부위 견적을 내기 전에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앱마다 도어, 범퍼 등 잦은 손상 부위에 대한 다양한 수리 사례가 올라와 있다. 내가 아는 만큼 수리 견적도 적게 나온다.

이전글

정부 지원받아 월세 받아볼까

다음글

나에게 유리한 인터넷은행은?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