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스포츠가 요즘 대세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다리 근육까지 단련되는 스크린 승마


승마는 허리와 허벅지, 종아리 근육을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어 하체 근육이 약해진 중년층에게 추천하는 운동이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 일상에서 즐기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웠다. 스크린 승마는 처음 자세만 제대로 교정 받으면 누구나 쉽게 탈 수 있고, 프로그램 코스에 따라 다양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 승마에 흥미가 있다면 가볼 만하다. 또 1시간 정도 타면 배드민턴을 30분가량 쳤을 때와 비슷한 칼로리가 소모되어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20분만 타도 땀이 흠뻑 난다는 점은 의외의 재미다. 초심자는 20분 정도 체험하며 자세를 교정한 뒤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다.


Info.

가격 _1회 이용료 7000원부터(20분), 월 회원권 18만원부터(30분)
주소 _경기도 부천시 상동로 112
문의 _032-327-7997

 

 


 

홈런을 꿈꾸는 스크린 야구


흥미가 없는 사람에게 야구는 규칙이 어렵게 느껴지고,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 호불호가 갈렸다. 스크린 야구는 배트를 잡고 스윙만 할 줄 알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 시간이 최고 2시간을 넘지 않고, 업체에 따라 국내 스포츠 야구팀을 고를 수 있어 재미가 두 배다. 또 도심에서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명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지 않은데 스크린 야구는 동호회나 취미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다. 각각 독립적인 룸 형태로 운영해 다른 고객의 방해를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적. 국내 스크린 야구의 대표 브랜드인 리얼야구존은 난이도에 따라 8m, 11.44m, 18.44m 세 종류의 야구장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18.44m는 실제 야구장의 배팅 거리와 동일해 실력자들이 도전하기 좋다.


Info.

가격 _3만9000원부터
주소 _서울시 관악구 신림로 340 6층
문의 _02-882-6961

 

 


 

명중의 재미를 느끼는 스크린 사격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사격의 재미를 모를 리 없다. 스크린 사격은 서바이벌 게임의 재미와 세대를 아우르는 놀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온라인게임 속에 들어간 듯한 생생한 현실감과 타격 소리 등이 스크린 사격의 가장 큰 매력이다. 혼자 할 수도 있고, 친구나 동료와 인터넷으로 연결해 건강하고 스릴 넘치는 경쟁이 가능하다. 여의도에 있는 슈팅버니 스크린 사격장은 누적 포인트에 따라 경품을 증정해 재미 요소를 더한다. 실제 사격과 비교해 긴장감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레이저로 표적을 확인하고 방아쇠를 당길 때 느껴지는 총의 묵직함과 반동은 실전 사격과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Info.

가격 _5000원(1인), 3000원(2인 이상)
주소 _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86 B1
문의 _02-780-8831

 

 


초·중급자에게 추천하는 스크린 테니스

테니스는 대표적인 야외 운동 중 하나로, 추운 겨울과 해가 내리쬐는 한여름에는 즐기기 어렵다. 스크린 테니스는 그런 단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야외에서 테니스를 치는 것과 같은 운동량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트니스클럽 대신 스크린 테니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자외선을 걱정하는 여성들에게 각광 받으며 급성장 중. 볼머신으로 개인 연습이 가능하고 선수 출신 코치가 상주해 원한다면 언제든지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파트너와 랠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테니스 고수보다는 초급자나 중급자에게 추천한다.


Info.

가격 _1회 이용료 1만5000원부터(30분), 월 회원권 20만원부터(30분)
주소 _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53길 7 애니타워 B2
문의 _02-583-7988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