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항상 설렘을 가져다 주기 마련이다. 특히 그 새로운 것이 그토록 간절히 원했던 것이라면 설렘의 감정은 배가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것조차 익숙해져, 처음 느꼈던 설렘과 기쁨은 사라지고 그 자리엔 지루함과 공허함만 남게 된다.
사람 사이도 마찬가지. 특히 매일 동고동락을 함께하는 부부 사이라면 더 그렇다. 이처럼 권태기는 감정뿐만 아니라, 성적인 권태기도 얼마든지 느낄 수 있다. 혹시 권태기를 겪고 있을 당신을 위한 부부관계의 윤활유가 되는 섹스 권태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마음부터 재정비! 첫날에 임했던 초심으로 돌아가라!
사실 누구나 연애 당시, 또는 신혼 즈음에는 서로에게 잘 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을 것이다. 여성의 경우 제모를 하거나 속옷에 신경 쓰고, 남성의 경우 깨끗하게 샤워를 하고 온몸에 향수를 뿌리는 등 서로를 유혹하려는 준비된 마음이 있었던 것.
이렇게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섹스 권태기를 극복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 상대방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자신을 단장하면서 준비된 마음을 가져보자. 자신을 단장 하는 시간 동안 서로를 바라는 마음도 올라갈 것이다.
새로운 공간을 이용해보자!
맨날 했던 공간과 패턴에 지루함을 느낀다면, 욕조나 거실 등 평소와 다른 장소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중 오늘은 욕실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욕조에 물을 절반쯤 채우고 서로의 몸을 씻겨주며 따뜻한 물 속에 몸을 담고 있을 때, 몸과 마음의 피로가 어느새 눈 녹듯 풀리게 될 것이다. 아로마 오일이나 솔트 등의 입욕제를 사용하면, 더욱 좋은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조금만 움직여도 찰랑거리는 물이 서로를 더 흥분 시킬 것이다.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자!
환한 형광등이나 대낮의 섹스는 어느 세대 여성에게나 수치심을 안겨줄 수 있다. 조명이 너무 밝으면 여성들은 자신의 몸매 걱정에 성관계 동안 온전히 집중하지 못한 채 불편한 마음으로 관계를 하게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조명의 조도를 낮추고 촛불이나 은은한 스탠드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더 우아한 분위기로 로맨틱하게 관계를 할 수 있다.
섹시한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가끔은 섹시한 영화의 주인공처럼 상상하며 성생활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 자신 스스로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가 된 것 같은 상상을 하면 자신감도 한층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
영화의 배드신에 나오는 연기처럼 눈빛이나 표정 소리까지 섹시함을 마음껏 발산해보자. 영화의 주인공처럼 더욱 섹시하고 멋진 속옷을 입고 기분을 낸다면 새로운 기분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섹스 편지를 써보자!
서로 동고동락을 함께 해온 이유로 서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 “내 남자는 내가 제일 잘 알지,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것을 잘 알겠지?”란 착각은 평생 서로에 대해 제대로 모르고 살아왔다는 말일지도 모른다.
정말 원하는 것이 있다면 표현해야 알 수 있는 법. 도저히 말하는 것에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ㄷ러운 어투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현해보자.
서로를 알아가는 단계에서는 그 설렘과 흥분이 중요하겠지만,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서로의 신뢰감이 더욱 중요하다. 조금이라도 서로에 대한 존재가 권태롭게 느껴졌다면, 오늘부터 5가지 팁을 잘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셔터스톡
[이런 기사 어때요?]
>> [전성기TV] 스타부부들이 말하는 '부부의 세계'
>> 자꾸 명령조로 말하는 남편, 계속 참아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