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에도 은행만 믿고 사는 이들을 위한 고금리 적금은?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미워도 예금족’을 위한 연 2% 이상 예금

 

저금리에도 변함없는 은행 사랑을 보여주는‘미워도 예금족’을 위해 은행에 몇 안 남은 연 2~3%대의 고금리 상품을 소개한다.

KDB산업은행 주거래플러스적금 - 최고 연 2.6%

기본 금리는 1.4%이며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0.1%, 산업은행 정기예금이나 산업금융채권에 가입하면 0.1%, 카드 사용 실적이나 자동이체를 설정하면 0.5%, 월 건당 50만원 이상 입금하면 0.3%, 펀드를 자동이체하면 0.2% 등 최대 1.2%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적립 방식: 자유 적립
납입 한도: 제한 없음

 

Sh수협은행 내가만든적금 - 최고 연 3.1%

기본 금리 1.6%에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카드 결제 실적, 친구 추천, 적금 납입 횟수 등에 따라 우대금리 1.5%를 적용한 연 3.1%의 이자를 챙길 수 있다.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 전용 상품이다.
적립 방식: 정액 적립, 자유 적립 모두 가능
납입 한도: 월 30만원 이하

 

하나멤버스 주거래우대적금 - 최고 연 2.7%

기본 금리 1.6%에 주거래 고객이 하나멤버스에 가입하고 카드 결제, 급여 이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가입할 경우 최고 연 1.1%의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2.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적립 방식: 자유 적립
납입 한도: 월 50만원 이하

 

우리은행 우리사랑플러스적금 - 최고 연 3.4%

이 상품은 기부도 하고 고금리도 챙기는 착한 적금이다. 기본 금리는 1.4%지만 공과금과 관리비 자동이체, 신용카드 결제 계좌 등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 0.5%,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에 기부금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1.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3.4%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현재 기부 중이거나 기부 계획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할 듯.
적립 방식: 정액 적립
납입 한도: 월 50만원 이하

 

KB국민은행 KB창조금융적금 - 최고 연 2.5%

이 상품은 고객의 만기 이자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창의인재 육성과 청년창업 지원 등을 위한 기부금으로 은행이 출연한다. 기본 금리 1.3%에 창조경제타운에 회원 가입을 하면 0.3%, 창조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0.2%,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0.5% 등 우대금리를 최대 1.2%까지 제공한다. 아이디어가 풍부한 창의적인 사람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적립 방식: 자유 적립
납입 한도: 월 50만원 이하

 

신한은행 헬스플러스적금 - 최고 연 2%

건강관리 앱인‘S헬스’를 이용해 건강 목표를 달성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건강 목표는‘10만 보 이상 걷기’‘아침·점심·저녁 식단 10일 이상 기록하기’‘수면 패턴 10일 이상 기록하기’ 중 한 개를 선택해 목표를 달성하면 된다. 기본 금리는 1.7%이며 월 10만원 이상 카드로 결제하면 0.1%, 모바일통장으로 가입하면 0.1%, 건강 목표를 달성하면 0.1%의 가산 금리를 적용한다.
적립 방식: 정액 적립
납입 한도: 월 100만원 이하

이전글

은퇴 재테크의 시작, 가장 먼저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라

다음글

요즘 인기라는 'P2P 대출'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