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성생활의 필수품 콘돔! 콘돔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8가지

기사 요약글

관계 시 가장 중요한 콘돔. 안전하고 건강한 성생활의 필수품 콘돔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보자.

기사 내용

 

 

 

 

콘돔이 좋은 피임법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각종 성병과 건강,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해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콘돔은 피임 외에도 에이즈나 각종 성병의 위협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콘돔이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해서도 좋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확인되었다. 여성의 질 건강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산성 농도를 유지하는 것인데 콘돔이 이러한 균형을 맞춰준다고 한다. 그리고 민감한 남성의 경우, 귀두의 감각을 무디게 해 사정을 지연시키는 효과도 가져올 수 있다. 이처럼 콘돔은 피임 외에도 건강상 좋은 점들도 가지고 있다.

 

 

 

 

콘돔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8가지 사실

 

 

[1] 콘돔의 파손상태를 확인하라

보통 사람들이 콘돔을 사용할 때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한 구멍이나 긁힘을 확인하지 않는다. 간혹 파손된 불량제품을 사용하게 될 경우, 그 이후의 결과는 생각만으로도 아찔하다. 콘돔을 꺼낼 때 손톱이나 주변의 날카로운 물체로 인해 찢어지거나 훼손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 전 콘돔 상태 확인은 필수.

 

[2] 제조일 및 유통기간을 확인하라

콘돔에도 유통기한이 존재한다. 대다수 사람이 콘돔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3년 정도의 유통기한을 갖고 있고, 보관상태에 따라 상태가 달라질 수 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재질이 약해져 성관계에서 발생하는 마찰 때문에 쉽게 찢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3] 정액받이를 주의하라

콘돔에는 끝쪽에 볼록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정액을 담는 정액 받이라고 한다. 이 정액받이에 공기가 들어 있는 상태로 성관계를 하게 되면, 압력에 의해 간혹 콘돔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오히려 배출된 정액이 거꾸로 역류할 가능성도 있는 것. 따라서 이 부분을 살짝 잡은 상태에서 비틀어 공기를 빼주고 착용해야 성관계 도중에 빠지지도 않고, 터지는 일도 막을 수 있다.

 

[4] 삽입 전 착용하라

간혹 콘돔이 주는 불편함 때문에 성관계 도중 콘돔을 착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우 위험한 방법이다. 사정 전에 나오는 미량의 정자 때문. 반드시 삽입 전 콘돔을 착용하는 것이 성공적인 피임을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5] 방향을 확인하라

콘돔도 옷처럼 안과 밖이 있다. 간혹 안팎이 뒤집힌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이 경우 콘돔이 빠져버릴 위험이 있다. 모든 콘돔에는 반드시 윤활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콘돔의 앞과 뒤를 잘 확인하고 사용하자.

 

[6] 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사용하라

성관계 도중 콘돔이 빠지게 된다면 큰 낭패가 된다. 콘돔도 옷과 같이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다양한 콘돔을 구매하여 확인해보고, 인터넷을 활용하여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7] 콘돔 빼는 타이밍에 주의하라

사정을 한 후에는 음경이 축소되면서 콘돔에 공간이 생길 수 있다. 그 틈으로 인해 정액이 흘러나올 수 있으므로, 콘돔을 잘 잡고 빼내어 질 속에 정액이 남지 않게 해야 한다.

 

[8] 윤활제의 사용에 주의하라

콘돔의 상태를 잘 확인하고, 올바르게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는 유분 성분이 있는 윤활제를 사용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콘돔은 라텍스 소재우이기 때문에 유분이 함유된 윤활제의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윤활제를 사용하려면 수분계열이나 실리콘계열의 윤활제를 사용해야 한다.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콘돔은 여러모로 건강한 성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때로는 귀찮게 느껴지는 콘돔일지라도, 한 번 더 꼼꼼히 확인하고 사용한다면 더욱더 아름답고 건강한 성을 누릴 수 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