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회식 분위기 휘어잡는 센스 만점 이색 건배사는?

기사 요약글

분위기 메이커가 될 수 있는 건배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기사 내용

회식에, 친목 모임에, 동호회 모임까지! 각양각색의 송년회 자리에 술이 빠질 리 없다. 때론 지쳐 쓰러질 때까지 술을 마시는 날도 있지만, 올 한 해를 그냥 떠나 보내기엔 마냥 아쉽기만 하다. 비록 술 때문에 몸은 지칠지라도 보고 싶은 얼굴도 많고 함께 하고 싶은 이들도 많으니 이들과 함께 보내는 요즘이 마냥 행복할 따름이다. 송년회에서 꼭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건배사’. 요즘에는 뻔한 건배사를 대신해 이색적인 건배사들을 많이 접하곤 한다.

 

건배사 의미
스마일 스스로 웃고, 마주보며, 일부러 웃자
개나리 개(계)급장 떼고, 나이를 잊고, 릴렉스하게
통통통 의사소통, 운수대통, 만사형통
찬찬찬 희망 찬, 활기 찬, 가득 찬
주전자 주인의식, 전문성, 자신감
사이다 사랑을 이 술잔에 담아 다 함께 원샷
아리랑 아름다운 이 순간 서로 사랑합시다
오징어 오래도록 징그럽게 어울리자
청바지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
나가자 나라를 위하여, 가정을 위하여, 자신을 위하여
진달래 진하고 달콤한 래(내)일을 위하여
여기저기 여기 계신 분들의 기쁨이 저의 기쁨입니다

어느덧 송년회 자리의 유행이 되어버린 이색 건배사. 전성기에서도 전성기 삼행시로 이색 건배사를 뽑는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다. 센스 넘치는 전성기의 건배사 삼행시 짓기. 과연 어떤 건배사가 있었을까.

 

전성기의 유쾌한 건배사, 2016년을 마무리하다

전성기 멤버들의 센스를 엿볼 수 있었던 시간, ‘전성기 건배사 삼행시 짓기’ 이벤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1월 25일부터 2주간 진행됐던 이번 이벤트에서는 멋진 전성기 건배사 삼행시를 지은 회원에게 안마의자,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이 걸렸었다. 엄청난(?) 경품 덕분이었는지 이벤트 페이지는 센스 있는 삼행시 댓글로 연일 가득 찼다.

 

전성기를 빛낸 건배사 삼행시의 시인들

그렇다면 어떤 센스쟁이 멤버가 전성기 건배사 삼행시를 장식했을까? 올연말 전성기 홈페이지를뜨겁게 달군 주역들이 지금 바로 공개된다!

 

성기가 따로 있나요?
공이 따로 있나요?
분이 좋은 오늘이 최고지

전성기의 의미를‘기분 좋은 오늘’이라고 표현한 멤버가 안마의자의 주인공이 됐다. “전성기는 특별한 날이 아니라, 오늘을 사는 이 순간을 즐겁게 보내는 것이야말로 진짜 전성기!”라고 표현하는 이 멘트가 많은 우리 세대의 심금을 울린다.

 

성기의 중년 행복은 활짝활짝!
취하자 내년 희망은 반짝반짝!
분 좋게 송년 술잔은 홀짝홀짝!

날의 우리는 미생
공할 미래는 완생
대해라 멋진 우리의 앞날을

성기가 따로 있나
성 백발 노인도
쁘게 행복하게 살면 그것이 전성기

무후무!
공신화!
록하자!

성기여!! 내게 오라!!
공이여!! 내게 오라!!
회여!! 내게 오라!!

백화점 상품권의 행운을 얻은 5인! ‘중년의 행복을 성취하자’부터 ‘전날의 우리는 미생, 성공할 미래는 완생’이라는 주제까지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센스를 뽐낸 삼행시 건배사들이 눈길을 끌었다. 올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하고 내년을 위한 힘찬 도약을 준비하는 이들의 에너지가 고스란히 전해지는 순간이다.

 

진 또 전진하자!
공은 우리의 것이다!
똥찬 내일을 위하여! 오늘은 원샷원킬!

혀 다른 내일을
공으로 만들어가는
대감으로 오늘을 살자!

부 올 한 해 무사히 마무리하고~!
공적인 2017년을 위해
운 차게 브라보!!

별다방(스타벅스)의 찬스를 멋지게 획득한 20인의 활약도 빼놓으면 섭섭할 것이다. 힘들었던 올 한 해를 보냈다 하더라도, 마음만큼은 늘 청춘인 것만 같은 우리 세대들의 파워가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렇게 파이팅 넘치는 건배사들이 있기에 그 어떤 힘든 시련이 찾아와도 보란 듯이, 가볍게 넘어설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대감을 심게 하곤 한다. 다시 한 번 멋진 건배사를 지은 전성기 멤버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센스 넘치는 건배사로 연말을 잘 마무리해 내년의 전성기를 활짝 열기를 바란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