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가 한 곳에!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포인트, 휴면계좌, 금리, 보험, 연금 등 내 금융 정보를 얻기 위해 아직도 일일이 해당 사이트를 찾고 있나요? 금융감독원(www.fss.or.kr)에 접속한 뒤 ‘금융정보 한곳에’를 클릭하면 그런 수고를 덜 수 있다. 그간 별도로 운영되던 8개 금융 정보 통합 정보 서비스를 모아 소비자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 정보를 한곳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상품 한눈에 - finlife.fss.or.kr

예·적금, 펀드, 대출, 연금, 실손보험 등 금융기관에서 판매하는 비슷한금융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정기예금 상품을 보고 싶을 경우, 저축 금액과 기간을 설정한 뒤 검색을 누르면 이자율이 높은 상품부터 순서대로 보여준다.
 

통합연금포털 - 100lifeplan.fss.or.kr

계약 정보와 예상 수령 금액 등 내가 가입한 각종 연금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노후 재무설계 서비스를 통해 내가 가입한 연금 기준, 노후 필요 자금과 준비자금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인포 - www.payinfo.or.kr

자동이체 통합 관리 서비스로, 금융회사에 분산된 내 명의계좌의 자동이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서 자동이체를 해지하거나 다른 계좌로 변경할 수 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 www.sleepmoney.or.kr

5년 이상 거래 기록이 없는 휴면예금과 보험계약 만료 후 2년 이상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등을 조회할 수 있는 곳이다.
 

보험다모아 - www.e-insmarket.or.kr

실손의료보험·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등 각종 보험 상품의보험료와 보장 내역을 비교한 후 가입할 수 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www.cardpoint.or.kr

카드사별 내 포인트 정보를 한번에확인할 수 있다. 소멸 예정 포인트, 포인트 소멸 시기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보험 가입 조회 - www.klia.or.kr

내가 피보험자로 설정된 보험,오래 전에 가입한 보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상속인금융거래 통합조회 - cmpl.fss.or.kr

상속인이 사망자의 금융 재산이나 금융 채무를 일괄 조회할 수 있다.다양한 금융 분쟁 관련 정보와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