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가 좋아지는 1분 퀴즈

기사 요약글

뇌가 섹시해지는 1분 두뇌회전 퀴즈!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정답보다 중요한 건 두뇌를 사용하는 것! 금새 포기하고 정답만 확인하는 것보다 끝까지 문제를 풀어내려 노력해보자!

기사 내용

 

 

지금은 바야흐로 ‘뇌섹시대’! 얼굴이나 성격을 넘어 이젠 ‘뇌가 섹시한 사람’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섹시한 뇌를 가진 사람이 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평소에도 날카롭게 추리하고, 다각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기르는 게 좋다. 두뇌에 관련된 다양한 훈련은 우리를 지성인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두뇌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 두뇌 훈련은 치매와 건망증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는 점! 두뇌를 말랑말랑하게 해주는 1분 두뇌회전 퀴즈, 워밍업으로 가볍게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뇌가 섹시해지는 퀴즈, 지금 시작합니다!

 


퀴즈1

 

 

 

 

 

시작은 간단하게! 벌써 답을 알겠다면 스크롤을 내려 정답을 확인해보자! 

 

 

 

정답 :5번 컵을 들어서 물을 2번에 붓고 다시 원래 자리에 놓는다.

 

 

퀴즈2

 

 

난이도를 조금 높여서, 여러분의 두뇌를 풀가동 시킬만한 문제!
천천히 생각해보고, 답을 알아냈다면 아래로 스크롤해서 정답을 확인해보자!

 

 

 

 

정답 :3
(보기의 숫자는 각 글자의 받침의 수를 의미하기 때문에, 경기도는 받침 1개, 인천은 받침 2개로 정답은 3!)

 

 

퀴즈3

 

 

다음문제는 얼핏 보면 쉬워 보이지만, 전 세계의 98%가 이 간단한 문제를 틀린다고 한다.
과연 나는 2% 안에 들 수 있을까? 집중해서 정사각형의 개수를 세어보자!

 

 

 

 

정답 :40개

(가장 작은 크기 8개, 1칸짜리 18개, 2칸짜리 9개, 3칸짜리 4개, 4칸짜리 1개)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