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내용

 

본능적으로 수직운동을 즐겨하고,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캣타워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휴식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다. 이 때문에 집사들 대부분은 고양이를 위해 캣타워를 구매한다. 하지만 시중에는 무궁무진하게 많은 캣타워 제품이 있어 어떤 걸 구매해야 할지 헷갈린다. 캣타워를 고르는 기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이다.

 

 

고양이에게 안전한 캣타워는?

 

많은 보호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은 원목 캣타워이다. 하지만 최근 지지대 흔들림으로 인한 안전 사고, 사사롭게는 소재 특유의 자잘한 가시 찔림 등 원목 캣타워에 대한 논란이 생기면서 고양이 캣타워가 정말 안전한지에 대한 불안감도 있다. 고양이의 체중을 견뎌야 하고 특히 높은 곳에서 뛰어 오르내리는 캣타워를 고를 때 안전성은 가장 중요한 문제다.

 

1 성장 정도에 따라 고르기

고양이가 어느정도 성장했는지에 따라 캣타워의 높이를 결정하자. 아기 고양이일 경우 추락 사고로 인한 부상 위험이 있기 때문에 너무 높은 것은 위험하다. 쉽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계단 같은 단계를 많이 두도록 하자. 고양이가 나이가 들면 너무 높은 곳은 힘들 수 있다. 올라가기 쉽도록 단차가 적은 계단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

고양이의 성장에 맞는 높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휘청거리거나 흔들리지 않는 캣타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고양이가 뛰어오를 때에는 체중보다 더 큰 충격이 가해진다. 이때 흔들릴 경우 캣타워가 쓰러지거나 파손될 수 있다.

캣타워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소재와 받침대의 두께, 높이, 안정적인 배치 등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안정성을 직접 확인하고, 고양이가 올라타도 흔들리지 않는 것을 구입하자.

 

3 올라가기 쉬운 것

고양이가 오르내리기 쉬운 것도 캣타워의 중요한 포인트다. 캣타워에 설치된 계단의 단차와 배치는 고양이가 올라가기 쉬운 것인지 확인하자. 활발한 고양이는 높낮이가 다양하고, 지그재그로 된 계단이 오르기 좋다.

하지만 비교적 나이가 든 고양이는 계단식의 단차가 적은 것을 고르도록 하자. 또한 노묘, 대형묘들은 올라갈 때 발을 헛딛지 않도록 폭이 넓은 것이 좋다.

 

4 고양이의 성격 고려하기

활달하고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는 계단이 많고 놀 수 있는 캣타워가 좋다. 하지만 놀이보다는 휴식을 좋아한다면 캣타워에 설치 가능한 하우스나 해먹 등을 선택해도 좋다. 고양이의 성격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것을 고를 수 있도록 하자.

 

 

기획 임소연 butter pancake(비마이펫)

 

 

이전글

반려견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한 생활습관 5가지

다음글

강아지한테 위험한 이 성분, 무조건 멀리 해야...

댓글
댓글

펫방 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