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어디가지? 목포로 ‘와보랑께’

이번 주말에는 전라도 목포에서 벼룩시장 구경도 하고 사진 찍기 좋은 벽화마을도 걸어볼까요?

 

PM 12:00 곰집갈비에서 소고기 수육무침 먹고 가세요

맛의 고장 전라도에서는 무엇을 먹을까요? 일단 소고기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목포에서 유명한 맛집인 곰집갈비로 안내할게요.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할 메뉴는 소고기 수육무침이에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수육과 냉면을 함께 먹는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새콤달콤한 양념 덕분에 식욕이 확 올라온답니다. 이른 시간이지만 갈비도 함께 드셔보세요. 하루가 든든할 거에요. 

주소 전남 목포시 호남로58번길 14

문의 061-244-1567

 

PM 02:00 목포마켓 와보랑께

점심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그럼 이제 소화를 시키러 가보겠습니다. 100m 정도만 걸으면 이름도 재미있는 와보랑께 플리마켓에 갈 수 있어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만든 아기자기한 살림살이와 핸드메이드 소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 아직 쌀쌀한 날씨에 실내에서 열리는 마켓이라 부담도 없고요. 열리는 날에 따라 방향제, 컵받침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있으니 한번 참여해보길 바라요! 

기간 1월 18일, 2월 1일, 2월 15일 오후 1시~7시

주소 전남 목포시 호남로 54번길 6-1 투두(TODO)

문의 www.instagram.com/market_comeon/

 

※ 상기 일정은 2020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04:00 바게트 맛집, 씨엘비 베이커리

씨엘비 베이커리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빵집인 코롬방제과의 새로운 이름이에요. 전국의 빵 덕후들이 순례하는 곳일 정도로 아주 유명한 곳인데요, 주말이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게트를 사려는 사람들로 줄이 무척 길어요. 새우바게트와 크림치즈바게트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 하나씩 다 드셔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커피와 함께 즐겨도 좋지만 목포 사람들은 밀크쉐이크와 함께 즐긴다니 같이 먹으면 더욱 좋겠죠? 

주소 전남 목포시 영산로 75번길 14

문의 061-243-2161

 

PM 05:30 감성 가득한 벽화마을을 걸어요

베이커리에서 차를 타고 10분 정도만 이동하면 목원동의 벽화마을로 갈 수 있습니다. 2012년부터 벽화마을로 재탄생되어 목포의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한 이곳은 느긋하게 걸으며 사진을 찍고 둘러보기 좋아요. 근현대사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골목골목은 아름다운 색으로 덧칠된 벽화와 함께 옛 감성을 불러일으키는데요, 마을 전체에 벽화가 그려져 있어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산책하면 좋아요. 인생사진을 남기는 것도 빠뜨리면 안되겠죠?

주소 전남 목포시 유달로 180

 

이전글

담양의 겨울 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다음글

도프 중계 플루토 프리마켓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