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배워요! 성내 열린뜰 아름다운녹색장터

푸르른 기운이 가득한 요즘, 열린뜰 아름다운녹색장터를 시작으로 암사생태공원까지 이번 주말엔 자연의 에너지를 받으러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AM 11:00 사뿐사뿐 열린뜰 아름다운녹색장터 구경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푸른 잔디가 펼쳐진 이곳에서 매월 넷째 주 수요일 무척 특별한 장터가 섭니다. 열린뜰 아름다운녹색장터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다른 벼룩시장과 마찬가지로 쓰지 않는 물건을 지역 주민들이 갖고 와서 판매하는데 특별한 점은 장소에 있습니다. 이 장터가 열리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은 대중교통 이용의 날인데요, 강동구청에서는 이날만큼은 주차장을 폐쇄해 주민들에게 내어주면서 장터가 열리게 된 겁니다. 재활용 중고물품 판매는 물론 유기농 농산물을 직거래하고 거리 공연도 펼쳐져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합니다. 장터까지 걸어 오는 길이 조금은 불편할 수 있지만 나눔과 환경의 가치를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ㅣ 기간 4월~9월(7, 8월은 운영하지 않음)  

ㅣ 시간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2시

ㅣ 위치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ㅣ 문의 02-3425-5882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00 다시 살아난 자연 암사생태공원 산책

암사생태공원은 처음 듣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장터가 열리는 강동구청 근처 광나루한강공원이 있는데, 이 안에 암사생태공원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이 공간은 그저 수풀이 제멋대로 자라는 공간에 지나지 않았지만 생태공원으로 재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야생화가 한껏 펴져 있고 사람 키보다 큰 억새들이 흩날리는 모습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생태 체험 장소로도 활용되면서 자연성이 회복되는 한강의 모습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는 공원이기도 해요. 특히 요즘같이 더워질 때, 뜨거운 햇살을 피해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ㅣ 위치 강동구 선사로 83-66 일대

ㅣ 문의 02-3780-0501

 

PM 3:00 6000년 전 그때 그 시절로, 암사동유적지

암사생태공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암사동유적지가 있습니다. 강동 지역은 무려 6000년 전 역사가 고스란히 강동에 남아 있는 곳이죠. 그중 하나가 암사동유적지입니다. 실제로 이곳에선 탄화된 도토리와 간석기 등이 출토되었고 집터를 발굴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그 시대에 사람들이 살았던 움막과 생활상을 보존해 간접적으로 선사시대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꾸며놓았어요. 또한, 암사동선사유적박물관이 리모델링 돼 530여 점의 선사시대 유물도 볼 수 있답니다. 교과서 밖 진짜 역사를 직접 배울 수 있는 곳으로,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ㅣ 위치 강동구 올림픽로 875

ㅣ 문의 02-3425-6520

 

PM 5:00 암사 맛집 초롱이고모부대찌개 GO!

암사생태공원과 유적지를 돌고 나온 후엔 당연히 맛있는 밥을 먹으러 가야겠죠? 이때 암사역 맛집 초롱이고모부대찌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우 뼈에 양파, 대파 등을 넣어 푹 곤 육수와 참다랭어를 삶은 물을 첨가해 맑은 육수를 내는데요, 이 육수 덕분에 자극적이지 않고 무척 깔끔한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어요. 직접 담근 김치가 칼칼함을 더해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부대찌개가 탄생한답니다.

ㅣ 위치 강동구 상암로11길 4

ㅣ 문의 02-442-3546

 

PM 7:00 천호역 빵집 투어 카페 드 하이몬드

무려 1979년에 생긴 카페 드 하이몬드는 이 지역에서 알아주는 동네빵집입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아무리 배가 불러도 꼭 들어야만 하는 이유죠! 빵 종류가 무척 많은데 빵마다 이름과 간단한 정보가 담겨 있어 먹기 전 빵구경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어요. 시즌마다 다르지만 ‘산딸기바게트’와 ‘치즈 품은 먹물빵’은 판매 1, 2위를 다투는 베스트셀러 빵이니까 꼭 드셔보시길 바라요.

ㅣ 위치 강동구 천호대로 1022

ㅣ 문의 02-478-2402

이전글

매월 셋째 주 토욜일에는 광진구민 나눔장터로

다음글

산책 코스로도 손색없는 성내천 나눔장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