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이 어린 철길 따라 꿈길장으로

이번 주말엔 꿈길장에 나서 보는 건 어떨까요? 꿈길장을 시작으로 불암산과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까지 거닐다 보면,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는 충만한 주말을 맞이할 수 있을 거예요.

 

PM 1:00 옛 철길 따라 꿈길장 구경

철길 사이로 옹기종기 사람들이 모여 있는 이곳은 구(舊) 경춘선 철길 따라 펼쳐진 꿈길장입니다. 2010년 경춘선이 운행을 중단하면서 쓸모가 없어졌지만, 2015년 경춘선 숲길로 재탄생하며 다시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곳이에요. 평소엔 호젓하게 산책하기 좋은 이곳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이면 왁자지껄해집니다. 철길을 사이에 두고 중고물품을 나누는 벼룩시장 및 핸드메이드 공예품을 판매하는 꿈길장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예술 체험 역시 꿈길장에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재미입니다. 비록 열차는 멈춰 섰지만 산책을 하러 나온 동네 주민과 꿈길장을 구경 온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나눔과 예술로 더욱 풍요로운 일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ㅣ 기간 마지막주 토요일에 진행됐으나 앞으론 비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  

ㅣ 시간 오후 1시~6시

ㅣ 위치 노원구 공릉동 428-7 노원공릉공공행복주택 뒤 숲길공원

ㅣ 문의 070-8767-1124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2:00 도봉산과 수락산 절경을 한눈에, 불암산 등산

꿈길장을 거닐면서 몸 좀 풀었다면 근처 불암산까지 가보는 건 어떨까요? 불암산은 노원구 상계동과 중계동, 남양주시 별내면에 걸쳐 있는 508m 높이의 산인데, 루트가 어렵지 않아 누구나 2~3시간 정도면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높지 않은 산임에도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주 멋집니다. 찬찬히 불암산 둘레길을 거닐다 보면 불암산 전망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도봉산과 수락산의 절경을 바라볼 수 있어요. 여기에 시원하게 불어오는 맞바람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에 더할 나위 없답니다.

 

PM 5:00 자연을 닮은 미술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불암산 등정을 마쳤다면 더위도 식히고 식사도 할 겸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이하 북서울미술관)으로 발걸음을 옮겨보겠습니다. 사실 미술관이라고 하면 소수의 사람들만 즐기는 딱딱한 공간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북서울미술관에서는 이 편견을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도봉산과 수락산에 둘러싸인 노원구의 특성을 살려 북서울미술관은 마치 작은 동산의 모습으로 디자인되었어요. 실제 미술관 외부는 야외조각공원으로 꾸며져 있어 사람과 자연, 더 나아가 예술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문화공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모든 전시 역시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둘러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ㅣ 위치 서울 노원구 동일로 1238

ㅣ 문의 02-2124-5248~9

 

PM 6:00 건강하고 푸짐한 한 끼, 에뜨헴 샐러드뷔페  

북서울미술관을 찾은 진짜 이유, 바로 이곳 3층에 자리 잡은 에뜨헴 샐러드뷔페에서 식사를 하기 위함입니다. 에뜨헴(Ett Hem)은 스웨덴어로 ‘집’ ‘가정’을 뜻하는데요, 이름처럼 북유럽의 어느 가정집에 초대를 받은 것 같은, 이국적이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샐러드뷔페라는 타이틀에 맞게 10여 가지가 넘는 신선한 샐러드를 맛볼 수 있고, 그 외에도 초밥, 고기 등 60여 가지 메뉴가 준비돼 있어요. 산행 후 꺼진 배를 기분 좋게 채우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매주 월요일은 미술관 휴관일이라 운영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세요.

ㅣ 위치 노원구 동일로 1238

ㅣ 문의 02-972-5897

 

PM 8:00 짙은 커피 향으로 마무리하는 하루

아무리 배가 불러도 식후 커피 한 잔은 빼놓을 수 없겠죠? 오늘 하루의 마무리는 카페이탈리아의 진한 커피 향으로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카페이탈리아만의 특징이라면 우리나라에서 이탈리아 현지 커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일 겁니다.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직수입해 공급하는 카페로, 이탈리아 사람들이 왜 커피 자부심을 지니고 있는지 진한 향만으로도 알 수 있답니다. 티라미수 사보이 같은 달콤한 디저트 역시 커피를 맛을 돋우는 데 일등공신!

ㅣ 위치 노원구 동일로204길 13

ㅣ 문의 02-971-6376

이전글

중계 ‘마들장’ 에 가면 먹거이 로드를 만난다

다음글

매월 셋째 주 토욜일에는 광진구민 나눔장터로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