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감성이 살아있는 샤로수길에서 만나요

샤로수길은 관악구 소재에 있는 서울대학교 정문 조형물이 ‘샤’자와 비슷하다고 하면서 붙여진 이름으로,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하고 있는 좁은 길이에요. 다양한 나라의 디저트와 음식을 파는 식당도 옹기종기 모여있는 동시에 방앗간, 철물점 등 80~90년대 모습을 간직한 가게도 함께 공존하고 있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길이에요. 오늘은 바로 이 샤로수길을 둘러볼 거에요. 

 

 

PM 12:00 샤로수길 최고 맛집, 새우당

샤로수길에는 메뉴를 선뜻 고르기 어려울 정도로 식당이 정말 많아요. 그런데 어디를 가야 좋을지 걷다 보면 알게 됩니다. 바로 새우 맛집으로 유명한 새우당 앞에 긴 대기 줄이 있기 때문이죠. 이국적인 분위기와 소박함이 있는 새우당은 덮밥 종류가 맛이 있어요. 특히 간장새우덮밥은 방송에 소개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황기와 감초를 넣어 새우의 향을 살리고 비린 맛을 잡은 게 맛의 비법이라고 하네요. 

주소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234길 19

문의 02-3285-8292

 

 

PM 14:00 체코굴뚝빵이 있는 카페폴

혹시 체코를 여행해본 적 있나요? 체코의 명물빵 중 하나라는 굴뚝빵을 바로 샤로수길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앤티크한 분위기가 있는 카페폴은 굴뚝빵으로 인기 있는 카페에요. 굴뚝빵은 빵 반죽을 돌돌 말아서 막대기에 꽂은 다음 돌리면서 굽는 빵이에요. 겉은 바삭하고 고소하면서 안은 부드러워서 체코에서는 국민 간식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카페폴에서는 시나몬, 아몬드, 코코넛 등 다섯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감미로운 커피 한 잔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라요. 

주소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234길 43

문의 070-8100-9091

 

 

PM 15:30 젊은 감성 마켓, 샤로수 플리마켓

이제 플리마켓을 구경하러 가보겠습니다. 샤로수 플리마켓은 지난 5월에 문을 연 ‘신상’ 플리마켓이에요. 규모가 크지 않아서 금새 구경할 수 있어요.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거리에서 열리는 플리마켓 답게 옷과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류를 주로 판매하는데요, 요즘 친구들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가볼 만 하답니다. 

주소 샤로수길 메인거리 중앙위치

기간 연중. (화~금요일 15~22시, 주말/공휴일 12시~22시)

※ 상기 일정은 2020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17:30 관악산 한줄기 산책, 낙성대공원

이제 샤로수길에서 나와 고즈넉한 장소로 이동하겠습니다. 인근에 관악구를 대표하는 낙성대공원이 있습니다. 낙성대는 강감찬 장군이 태어난 곳을 일컫는 말로 강감찬 장군을 모시는 안국사가 있는 공원이 바로 낙성대공원입니다. 낙성대공원은 무엇보다 관악산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는데, 가볍게 30분 정도 산책하기 좋은 관악 둘레길이 있어서 함께 돌아보기에 좋습니다. 오늘의 나들이를 자연과 함께 걷는 즐거움으로 마무리 해보는 게 어떨까요?  

주소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7 낙성대공원

 

이전글

제주도로 낭만 가득한 예술 여행을 떠나요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