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로 낭만 가득한 예술 여행을 떠나요

이번 주말에는 제주 서귀포 예술 시장을 구경하고 미술관도 둘러볼 거에요.

PM 12:00 옥돔이 나오는 안거리밖거리

본격적으로 돌아보기 전 배부터 채우러 가보겠습니다.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생선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생선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옥돔은 제주도 으뜸 생선 중 하나이지요. 현지인들의 맛집으로 소문난 안거리밖거리 식당은 옥돔을 가성비 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옥돔을 비롯해 국과 쌈채소, 계란찜 등 푸짐한 한 상을 받을 수 있어요. 할머니가 차려주신 시골 밥상 느낌이라 과식해도 부담이 없달까요? 고소하고 맛있는 옥돔과 탱글탱글한 계란찜의 조합 강추드립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솔동산로 6-1

문의 064-763-2552

 

 

PM 02:00 감성 가득한 주말 장터, 제주 서귀포 예술시장

안거리밖거리 식당에서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특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중섭 거리로 들어갈 수 있어요. 이중섭거리는 제주도 도보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많은 곳인데요, 길 자체가 예쁘게 꾸며져 있어 걷는 재미가 쏠쏠해요. 게다가 주말이 되면 특별한 예술시장으로 바뀌는게 특징이죠. 제주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시민들이 함께 모여 창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장터인데, 젊은이들의 요즘 감성을 감상할 수 있어서 더 특별해요. 

기간 1월~12월, 매주 토요일~일요일

장소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서귀포이중섭문화거리

※ 상기 일정은 2020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04:00 서귀포 여행의 하일라이트, 이중섭 미술관

서귀포 예술 시장을 구경하면서 길을 따라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만나는 이중섭 미술관. 이중섭문화거리를 걸었으니 그 정점에 있는 이중섭미술관을 구경하지 않을 수 없겠죠. ‘소’그림으로 유명한 화가 이중섭의 작품 세계를 옮겨 놓은 이곳은 규모가 크지 않아서 부담없이 둘러볼 수 있어요. 미술관을 둘러봤다면 마지막으로 옥상에 꼭 올라가보세요. 서귀포항을 비롯해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라 아는 사람만 아는 핫플레이스랍니다. 이곳에서 멋진 풍경 사진 하나 남기는 것도 좋겠죠? 

주소 제주 서귀포시 이중섭로 27-3

문의 064-760-3567

 

 

PM 06:00 부드러운 크림라떼 한 잔, 유동커피

제주도에는 워낙 유명한 카페가 많아서 어디를 가야할 지 고민이죠. 서귀포도 마찬가지에요. 그중 유동커피를 추천하는 이유는 실력있는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맛은 물론 가격이 정말 착하기 때문이에요. 또 독특한 메뉴가 인기인데요, 특히 크림 라떼 종류는 줄 서서 주문할 만큼 인기가 좋아요. 매장에서 만드는 수제 쿠키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습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406-1

문의 064-733-6662

 

이전글

핸드메이드 좋아하세요? 그렇다면 일산에서 만나요!

다음글

젊은 감성이 살아있는 샤로수길에서 만나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