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중장년 인생2막' 지원…노사발전재단·라이나전성기재단 '맞손' 2023.08.09 조회수 2,258

 

생애경력설계, 온·오프라인 플랫폼 활용 사업 등 협력
김대환 "중장년 인생 2막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쓸 것

 

노사발전재단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은 9일 노사발전재단 대회의실에서 중장년 인생 후반기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생애경력설계,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 홍보 등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과 인생 후반기 준비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구체적 내용을 보면 중장년 대상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 직무교육 제공 및 인재 추천, 양 기관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입니다.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중장년이 일자리를 통해 소득과 건강, 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 사회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숙련된 경험과 자원을 활용해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종구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장년이 다시 도전하고 배우며 활력있는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디"며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다양한 영역에서 중장년의 삶을 지원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뉴스토마토 (원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