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자신도 돌보세요"…라이나전성기재단, 자기돌봄 캠프 참가자 모집 2023.04.05 조회수 2,567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하는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 참가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는 가족 중 장애나 암, 치매 환자를 보살피는 돌봄 가족을 위한 1박 2일 힐링 여행 사업이다. 가족 간병인 중 상당수가 우울증과 체력 저하, 사회적 고립 등을 경험하는 만큼 이들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캠프는 경기도 가평군 남이섬에서 진행되며 감정 조절, 갈등과 스트레스 관리 등 일상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해 캠프에 참여한 550명의 돌봄가족들은 캠프가 끝난 후 부양부담감과 우울감이 낮아지고 자기 효능감(자신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지는 결과를 보였다는 평가다.

 

올해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는 돌봄 가족뿐만 아니라 암 경험자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질병의 경중, 장애 등급, 소득 수준, 요양서비스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재단에서 지원한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태면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는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는 '돌보는 사람을 돌본다'는 재단의 목표를 반영한 대표적 사업"이라며 "자기 돌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서로의 경험과 건강관리 정보를 공유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한국경제TV (원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