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종로구 창신1동-라이나전성기재단, 취약계층 100가구에 먹거리 전달 2022.07.21 조회수 137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창신1동이 ‘1사 1동 사업’에 참여 중인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는 데 나섰다.


무더위를 달래고 생활에 보탬이 될 쌀, 잡곡, 미역 등을 지역사회 취약계층 100가구에 꼼꼼히 전달한 것이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앞서 지난 6월,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2년 만에 대면으로 나눔 장터 행사를 개최하고 판매 수익금을 창신1동 저소득 주민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부해왔다.

 

특히, 장터 행사에서 산불 피해 지역의 농수산물, 지역내 소상공인 상품도 판매해 재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려 한 점이 돋보인다.

 

장터 행사에 협력했던 한국치매협회 역시 노인들이 병원 치료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동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수익금을 전액 기부해 훈훈함을 더한다. 이로써 최근 갑작스러운 시력 상실로 위기에 처한 지역 홀몸노인의 병원 진료에 도움을 주는 등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무더위와 생활고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기꺼이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 준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라면서 “주민 모두가 무탈하게 올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출처 시민일보 (원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