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라이나전성기재단, ‘제5회 라이나50+어워즈’ 공모 개최 2021.07.14 조회수 1,009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이달부터 오는 9 24일까지 ‘제5회 라이나50+어워즈’ 공모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라이나생명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제정한 ‘라이나50+어워즈’는 학문·연구기술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를 위해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생명존중 ▲사회공헌 ▲창의혁신 등 3개 부문에서 수여하고 있다총 상금 규모는 5억원으로 늘었다.

생명존중 부문은 학문·연구기술산업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50+세대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한 인물(단체)에 수여한다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봉사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의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인물(단체)에 수여한다생명존중 부문과 동일하게 일반시민 및 추천위원회의 추천으로 후보자 공모가 이루어지며수상자에게는 역시 1억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창의혁신 부문은 50+세대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 등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시장 진출 초기 단계의 벤처/스타트업 기업이라면 응모가 가능하다예비 창업자는 제품이 있으면 공모할 수 있다. 1 1억 원, 2 5천만 원, 3 3천만 원장려 2,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특히 이번 5회 어워즈부터 장려상이 추가되어 유망한 개인 및 스타트업 등에 대한 지원을 늘릴 예정이다.

공모는 뛰어난 업적을 쌓은 후보자를 추천하거나 개인(단체)이 직접 지원하는 두 가지 방식을 병행한다.

추천 및 지원서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최종 수상자는 1차 서류를 통한 심사와 2차 심층심사, 3차 최종심사의 단계를 거쳐 선정되며수상자는 2022 4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제4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자는 대상&생명존중상 김빛내리장혜식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사회공헌상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창의혁신상에 ㈜옵티코㈜엠투에스큐어스트림㈜가 선정 된 바 있다

라이나전성기재단 최종구 이사장은 “라이나50+어워즈가 우리 사회의 선한 변화를 이끌어 오신 분들을 발굴격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5회를 맞이한 라이나50+어워즈가 더욱 좋은 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