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서울시-서울시복지재단, 서울사회공헌 시상식 포럼 개최 2020.11.27 조회수 1,417

 

 

 

서울시복지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오는 26일 오전 9시 서울시 용산구 임정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0년 서울사회공헌 시상식/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생과 협력으로 공유의 가치를 창출한 우수 사회공헌 수행기관을 시상하는 ‘서울사회공헌대상’ 시상식과, ‘콜렉티브 임팩트’를 주제로 이어지는 포럼은 사전 참가접수자들에게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는 ‘AI 시대, 스마트 금융 활용법’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니어 대상 모바일뱅킹 교재 개발과 강사 양성을 추진한 금융소비자연맹과 라이나전성기재단, ‘EDM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통해 난치병 아동 대상 소원성취 활동을 펼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주식회사 JYP엔터테인먼트,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로 주거취약계층 지원활동을 펼친 현대엔지니어링과 서울시내 쪽방상담소 5개소 등 10개 프로그램 26개 기관이 선정됐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점차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콜렉티브 임팩트’를 주제로 진행하는 포럼에서는 김민석 지속가능연구소 소장의 기조강연과 토론 등을 통해 공공, 민간, 비영리의 역할에 대해 조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이제 사회공헌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서서 민관이 함께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기업의 특성의 맞는 창의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사회공헌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회공헌 시상식 및 포럼을 통해 우리 사회의 문제나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서울시복지재단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이후 사회공헌의 방향에 관심이 있는 관계자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11월 25일 오후 12:00까지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참가비 없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