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라이나전성기재단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 영상 공개 2019.12.20 조회수 589

 

– 라이나전성기재단X펜타브리드의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

 

 

라이나전성기재단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와 함께 진행하는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국민들에게 건강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진행 중인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수면장애’와 ‘스트레스’로,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펜타브리드는 유튜브를 통해 ‘당신이 믿던 상식에 발등 찍히는, 발찍한 건강 상식’ 영상 2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 제작의 가장 큰 목적은 건강에 대한 형식적인 슬로건에 그치지 않고, 진정성을 담아 ‘건강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방법’을 전달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대한수면학회 등 전문 기관에 자문한 전문적인 콘텐츠로 진행하되, 계몽적이지 않고 시청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영상 시청자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인트로 부분에 스트레스와 수면장애로 고생하는 사례를 고흐의 명화와 사내 모델을 활용해 제작했고, 의학 전문지식을 풀어주는 부분은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핸드 드로잉 기법을 차용했다.

그뿐만 아니라, 해결책을 제시하는 부분은 시청자들이 따라 하기 쉽도록 인포그래픽을 활용했고, 전문성을 강조하는 의사의 마무리를 더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