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사업후기
  4. 
사업후기 [하트히어로] 4분의 기적에 동참합니다! MOU 현장 속으로! 2017.02.14 조회수 1,142

4분의 기적에 우리도 동참합니다. MOU 현장 속으로!



지난 2월 6일 라이나전성기재단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한국소방복지재단 두 곳과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같은 날 이루어진 뜻 깊은 두 번의 협약식. 두 협약식 모두 훈훈하고 따뜻한 이야기들이 많이 오고 갔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1.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의 만남 그리고 환담 

오후 2시, 23층 회의실에서 열린 ‘심폐소생술 참여확산 MOU' 업무협약에 앞서 저희 재단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분들은 화기애애하게 환담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MOU는 재단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모두 8분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2. CPR과 자원봉사 확산 문화를 위하여

이번 MOU를 통해 재단과 자원봉사센터는 하트히어로 앱으로 CPR문화를 확산하고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특별히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2017년 자원봉사의 해 캠페인’ 등 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심폐소생술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활동인 만큼 두 기관모두 자원봉사와 CPR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2017년은 ‘자원봉사의 해’라고 하는데요. 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우리 모두CPR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 두 기관이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3.  “안전문화 조성과 CPR 참여확산을 위해” 한국소방복지재단을 만나다.

이날 소방복지재단과의 협약식은 재단이 추구하는 CPR 문화확산과 함께 시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두 기관이 협력을 다지는 자리였습니다. 총 6분이 참석하시어 두 재단이 함께 할 다양한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는데요.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뜨거운 열정이 빛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날 한국소방복지재단 허수탁 이사장(직무대행)은  “소방서를 비롯하여, 소방 관련 종사자가 모두 하트히어로가 되어 지역의 파수꾼이 될 수 도록 협력하겠다”며 “CPR참여확산과 인식개선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CPR 경연대회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겠다” 고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4. 재단과 소방복지재단이 만들 아름다운 협력

이번 MOU에서는 CPR 경연대회 진행을 통한 하트히어로 앱 홍보 및 활성화, CPR참여확산을 위한 세미나 개최, 국민 안전 지원사업 연계를 통한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두 기관이 협력하여 5월에 열릴 예정인 CPR 경연대회! 벌써부터 기대 되는 소식입니다.




이날 한국소방복지재단 허수탁 이사장 직무대행은  “소방서를 비롯하여, 소방 관련 종사자가 모두 하트히어로가 되어 지역의 파수꾼이 될 수 도록 협력하겠다”며 “CPR참여확산과 인식개선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CPR 경연대회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겠다” 고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의 한문철 상임이사는 “하트히어로는 주변 이웃의 생명을 구할 뿐 아니라 본인도 그 수혜자가 될 수 있는 앱으로, 시민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하트히어로의 중요성을 또 한번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두 기관이 함께 만들어갈 기분 좋은 변화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