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사업후기
  4. 
사업후기 [사랑잇는전화] 함께 걸어요, 전화 한통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나눔 2017.09.18 조회수 1,301

사랑잇는전화 함께 걸어요, 전화 한통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나눔

 


나눔천사 교육의 현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여기, 자신이 가진 재능을 기꺼이 나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라이나생명의 텔레마케터. 이들은 홀로 사시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안부 전화를 걸어 가족과도 같은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신입 텔레마케터(이하 TMR)와 경력 TMR에게 사랑잇는 전화를 알려 소외계층에게 많은 사랑을 나누기 위한 교육을 매월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9월 신입 TMR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사랑잇는전화의 마스코트, 정수한 담당자


라이나전성기재단에서는 사랑잇는전화 교육을 통해 비로소 독거노인분들과 만나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나눔천사를 만들어 냅니다.


이 자리에 있는 TMR 분들은 사랑잇는전화를 통해 생애 실천하지 못했던 나눔과 가족에 대한 사랑에 대해서 생각하게 됩니다. 살아생전 사랑한다고, 감사하다고 표현하지 못했던 부모님 생각에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하지요.


함께해요, 사랑잇는 전화.

목소리로 사랑을 전하는 진정한 나눔천사, 당신의 전화가 외로운 독거노인의 미소가 됩니다.


사랑잇는전화를 삶 속에서 실천한 나눔천사를 만나다

 


 

2017년 1분기에 이어, 2분기에 사랑잇는전화에 열심히 참여하는 나눔천사는 어떤 분들일까요?

라이나전성기재단의 한문철 상임이사님 역시 생활 속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나눔천사를 만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2017년 2분기에는 우수센터 5개와 TMR 나눔천사 3명을 선정하여 센터별로 감사의 간식을 지원해 드리고 감사패, 사진액자 등을 제작하여 전달하였습니다*^^*


그렇게 선정된 5개의 센터와 3인을 소개합니다.


<우수 센터>

 순위

 사업본부

 센터명

 1

 Build

 WNB

 2

 신용카드

 SHC

 3

 제휴

 MNS-S

 4

 Build

 POM-S2S

 5

 Direct-IB

 DRTV-OB


<우수 TMR>


2017 2분기 사랑잇는전화 우수나눔천사 박희선 님 (SHC센터)



2017 2분기 사랑잇는전화 우수나눔천사 우재인 님 (MNS-S센터)



2017 2분기 사랑잇는전화 우수나눔천사 조양선 님 (SCA-N센터)


우수 센터 5곳과 우수 TMR 3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나눔천사가 독거노인와 매칭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사랑잇는전화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011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독거노인 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전화를 드림으로써,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 드리고 정서적 안정을 제공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전국의 라이나생명 텔레마케터들이 '나눔천사'라는 이름의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주 2회 독거노인 분들에게 안부 전화를 걸어 건강과 일상을 확인합니다.

궁극적으로 독거노인 분들의 고독사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나아가 나눔의 중요성과 자신의 일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업입니다.

 

또한 전화 콜 수에 비례한 매칭 기금을 조성하여, 매년 말 기금 사용처에 대한 상담원의 아이디어를 받아

‘홀몸 어르신을 위한 어버이날 카네이션 & 손편지 전달’, ’사랑의 식품 키트 나눔’, ‘크리스마스 내복 나눔 지원’ 등의 또 다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사회소외계층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 실현의 일환으로 사랑잇는전화를 

월평균 봉사자의 수는 740여명이며, 그 따뜻한 전화를 받는 독거노인의 수는 11,253명에 접어들었습니다.


라이나생명의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건강한 삶을 향해 나아가는  라이나전성기재단의 행보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사랑잇는전화   문의 §
정수한 담당자 ( soohan.jung@cignakore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