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내용

 

 

 

반려견의 털 뭉침은 초보 반려인을 당황하게 한다. 우리집 반려견만 유독 털이 잘 뭉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빗질부터 제대로 해보자.

 

 

강아지의 털 뭉침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

 

강아지의 털 뭉침은 마찰이 자주 일어나는 곳에 발생한다. 목줄, 하네스와 닿는 부분, 귀 뒤쪽, 배 부분이 특히 털 뭉침이 자주 발생한다.  포메라니안, 스피치 등 털이 긴 종을 키우는 견주라면 이 부위들의 빗질을 조금 더 꼼꼼히 할 필요가 있다.

 

 

강아지 털 뭉침 예방하기

 

엉킨 털은 위생 및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 엉킨 털로 피부에 공기가 잘 순환되지 않으면 해당 부위는 박테리아 감염 및 피부병 등에 취약해질 수 있다. 강아지의 털 뭉침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빗질이다. 털이 긴 강아지라면 1일 1회 빗질을 꾸준히 해줘야 털이 뭉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아무리 바빠도 1주일에 2~3회의 빗질은 필요하다.

 

 

뭉친 털 푸는 법

 

한 번 뭉친 털은 풀기가 어렵다. 특히 귀 뒤쪽과 빗질이 쉽지 않은 부분은 털을 푸는 데 굉장히 오래 걸릴 수 있다. 또한 털을 푸는 과정에서 강아지가 아파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① 뭉친 부분을 살살 잡아서, 주변 털로부터 분리한다.

 

 

② 빗을 털이 뭉친 부분에 갖다댄다.

 

 

③ 털을 반려견 몸의 바깥 방향으로 천천히 빗으며 엉킨 부분을 풀어준다.

 

 

④ 털을 빗기 전에 엉킨 부위에 강아지용 디탱글러(털 엉킴 방지 스프레이) 제품을 분사해주면 털을 푸는 것이 한결 수월하다.

 

 

⑤ 엉킨 털이 도저히 풀기 어려우면, 가위로 자르는 것도 방법이다. 털을 자르는데 자신이 없다면, 미용실을 방문하는 것도 권장한다.

 

 

 


기획 임소연 글·사진 비마이펫

 

 

 [이런 기사 어때요?]

 

>> 노견에게 잘 생기는 4대 질환과 예방법

 

>> 강아지는 배변 후 왜 냄새를 맡을까?

 

>> 강아지는 무슨 색까지 볼 수 있을까?

 

이전글

진돗개는 정말 사나울까?

다음글

강아지 교통사고, 보험 처리 되나요?

댓글
댓글

펫방 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