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분야에 '건강' 분야가 없네요. 제일 관심있는 분야가 건강인데 그부분 개선되면 좋겠네요. 나이드니 피부에 새젖같은게 자꾸 생겨서 고민이에요. 특히 얼굴에 눈가 주위에 나서 없어지지않는데 이게 사마귀같은건지..

관계/가족 전문가
이호선님의 답변
2020.07.04 19:03

말씀대로 분야별 전문가의 답변이 있으면 더 좋을 것같습니다.
'새젖'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아마도 '쥐젖'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년이후 많이 생기고, 특히 피부에 생겨나고, 작아도 돌출형이라 신경이 쓰이기도 하지요
사마귀와는 구별되지만 비전문가들이 정확히 구별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런 저런 제거방법이 인터넷에 많습니다만,
요즘은 레이저 시술등 간단한 시술을 통해 당일 제거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김*영님 경우처럼 얼굴에 나는 경우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으시길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댓글
장*화
'건강'분야 카테고리가 따로 있으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기가 되면 여성호르몬 감소와 함께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이런 호르몬의 변화로 피부세포 내 콜라겐이 감소되면서 주름도 깊게 패이고 피부탄력도 떨어지게 되죠. 전체적인 열량섭취는 줄이되 단백질 보충에 신경쓰는 식단을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콜라겐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음식도 골고루 섭취해 주세요. 또한 여성호르몬이 줄어드는 것과 신체활동량이 감소하는 것도 상관관계가 있기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이는 습관도 가져보세요. 전문가에 따르면 식단조절과 함께 평상시보다 일상생활의 활동강도를 30%만 높여도 건강한 중년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0.06.24
대댓글
화이팅
가수 이효리가 눈가에 비립종?으로 한참 이슈였는데.. 피부과를 가보시는게 좋지않을까 싶네요
2020.07.07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