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힐링카페

기사 요약글

나만의 힐링타임을 채워주는 여기는 ‘이색힐링카페’

기사 내용

우리는 차를 마시고, 친구와 수다를 떨고, 노트북으로 급한 업무를 처리하거나 웹 서핑을 즐기는 등 많은 활동을 카페에서 하고 있다. 이제‘차만 마시는 카페’는 옛말이 된지 오래다. 여러 종류의 음료는 물론이고, 브런치 레스토랑에 버금가는 다양한 메뉴가 우리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여기에 또 다른 특색이 있다면 어떨까? 카페에서 잠을 잘 수 있거나, 편하게 앉아 안마를 받을 수 있다면? 최근 떠오르는 ‘힐링카페’에서는 이 모든 것들을 실제로 할 수 있다. 오늘은 전성기 멤버십과 함께 이색적인 힐링카페에 대해 살펴보자.
 

힐링카페가 대세로 떠오른 이유는?

애견카페, 고양이카페, 만화카페에 이어 이제는 잠을 잘 수 있는 수면카페까지! 다양한 이색카페들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기 시작하면서, 전국에 여러 테마를 가진 카페들이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색적인 힐링카페가 붐을 일으킨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최근‘쉴 수 있는 공간’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인의 근로시간은 평균 2124시간에 달할 정도로 높은 편인데, 이는 OECD 국가 평균보다도 무려 354시간이나 더 많다. 이를 방증하듯, 근무 중 점심 시간이라도 잠깐 쉬었으면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낮잠을 잘 수 있는 카페가 등장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 부담 없는 가격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도 힐링카페가 최근 떠오르는 이유 중 하나다. 회사에서 잠깐 잠을 청하기에는 눈치가 보이고, 잠깐의 낮잠을 위해 찜질방이나 숙박업소를 택하기엔 상당히 가격이 부담된다. 하지만 카페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주말에 가볍게 데이트를 할 때에도 큰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이 힐링카페의 매력 요소일 것이다.
 

골라서 힐링 하는 재미! 3가지 매력의 힐링카페에 빠져보자


최근 떠오르는 힐링카페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위에서 이야기한 수면카페 외에도,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안마카페와 한방 테마로 구성된 한방 카페 등 다양하다. 원하는 서비스에 맞게 골라서 이용할 수 있도록, 독특한 이색힐링카페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수면카페


수시로 피곤이 몰려드는 직장인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끈 힐링카페는 바로 수면카페. 하루에 6~70명까지 찾는다는 이 곳 수면카페는 점심시간이면 이미 만석일 정도로 입소문이 대단하다. 회사 내에 별도의 휴게실이나 카페테리아 같은 공간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아 잠을 청하기에 무리가 있거나, 낮잠을 자는 게 눈치가 보였던 이들에게는 희소식일 것. 카페 내에서는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숙면을 취하기에 문제 없다.

또한 난방 시설이 세심하게 되어 있어 포근하고 따뜻하게 잠을 청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이다. 개별적으로 가리개가 설치되어 있어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숙면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안마카페


최근 떠오르는 힐링카페 중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것이 바로 안마카페. 맛있는 음료와 함께 가벼운 안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직장인은 물론, 커플, 가족들에게도 큰 인기이다. 쾌적한 공간 안에 설치된 고급 안마의자를 통해 전신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카페마다 다르지만 독특한 테마를 가지고 운영되는 곳도 있다.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있거나,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경우라면 이곳 저곳 뭉쳐있는 근육을 풀기 위해 안마카페를 방문해보면 어떨까?


안마카페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스터힐링 카페는 프리미엄 바디케어와 산소존, 카페의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안마 서비스에서는 회복모드, 활력모드, 운동모드, 휴식모드 등 다양한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파티션으로 나눠진 독립 공간에서 편하게 안마를 받고, 몸을 풀고 난 후에는 카페에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힐링카페이다.
 

한방카페


힐링카페를 소개를 여기서 끝내기에는 아쉽다. 최근 이색힐링카페의 정점을 찍는 한방카페가 눈길을 끌고 있다. 카페는 맞는 것 같은데, 그윽한 커피 향 대신 곳곳에 한방냄새가 가득 퍼지는 이곳이 바로 한방카페. 언뜻 카페처럼 꾸며 놓은 한의원 같기도 하지만, 다양한 한약재를 이용한 차와 약술을 맛볼 수 있다.
또 몇몇 한방 카페는 좌석마다 목, 다리, 허리, 엉덩이 등 부위별 마사지기를 비치했을 뿐 아니라, 영화를 보고 만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따로 마련되어 있다. 전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한국형 힐링카페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상수동에 위치한 친구네허준 카페는 약재로 달인 한방차를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다. 또한 안마, 찜질, 뷰티, 만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SNS상에도 회자된 환 만들기 체험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날씬환,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훈훈환, 술 마실 때 꼭 먹어야 하는 여명환 등 여러 기능의 환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지금까지 이색힐링카페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곳 저곳 힐링카페가 늘어난다는 소식은 신선하지만, 이젠 휴식도 돈 주고 사야 하는 세상이 된 것 같아 마음이 쓰리다. 과도한 업무에 쉴 시간조차 제대로 낼 수 없는 현실에, 그래도 방전된 체력을 조금이나마 충전할 수 있는 공간들이 생겼다는 것이 어쩌면 다행일지도 모른다. 오늘은 이색힐링카페에서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