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끝내는 원데이클래스

기사 요약글

단 하루면 충분하다! 하루 만에 전문가가 되는 원데이클래스

기사 내용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정말로 즐거운 일이지만, 바쁜 일상을 쭉 지내다 보면 내게 주어진 물리적인 시간은 생각보다 많지 않음을 느끼곤 한다. 배우고 싶은 것은 참 많지만 체력과 시간이 따라 주지 않은 이들을 위한 속성 클래스가 있다. 단 하루만에 배울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가 바로 그 것. 바쁜 현대인들에 크게 각광받기 시작한 이 원데이클래스는 단 몇 시간 만에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도 아끼고, 알차게 배우는 일석이조의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삶의 질을 보다 더 높여볼 수 있을 것이다.
 

원데이클래스가 이뤄지는 곳은?


기업주관 원데이클래스

알고 보면 각종 기업체에서도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된다는 걸 알 수 있다. 심지어 '신라 스테이 제주'와 같은 호텔에서도 ‘제주를 표현한 수채화 그리기’등의 원데이클래스로 약 2시간 동안 강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CGV에서는 ‘스테이케이션 족을 위한 원데이클래스’라는 주제를 통해 댄스, 우쿨렐레, 캘리그라피와 같은 원데이클래스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문구 전문 업체 텐바이텐의 경우, ‘핑거스 아카데미’를 통해 각종 문구제품을 만들어 보는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커피유통브랜드인 어라운지에서는 공기압 추출방식 기구인 ‘에어로프레스를 활용법을 이용한 음료 만들기’라는 주제로 홈카페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개인학원

사실 개인학원에서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학원을 통하면 어렵지 않게 펄러비즈, 캘리그라피, 팝아트 등 특별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데 배우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골라 몇 시간만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개인학원으로는 ‘직장인을 위한 힐링학원’,‘꿈의 숲’,‘착한세상’ 등이 있다.


공방

사실 원데이클래스는 장기적으로 배울 수 있는 분야보단, 단기간만에 배울 수 있을 만한 강좌가 많기 때문에 주로 실습위주의 강의가 많은 편이다. 그래서 주로 공방에서 원데이클래스를 접하실 수가 있는데, 캔들과 디퓨저 만들기, 머그컵과 접시 만들기, 서랍 만들기 등 이색적인 경험을 하고 싶다면 공방에서의 원데이클래스를 추천한다. 공방 원데이클래스로는 ‘클레이 찬’,‘크리센트’,‘화실필’ 등이 있다.
 

원데이클래스를 100% 활용하는 방법

수준에 맞는 강의 선택하기


하루만에 일정 강의를 진행한다는 원데이클래스인 만큼, 속성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준에 맞는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령 ‘여행사진 멋지게 찍는 법’를 예로 들어본다면, 사진에 대한 용어도 전혀 모르고, 사진을 한번도 찍어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다소 어려운 강의일 수 있다. 수준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는 공지를 찬찬히 읽어 보거나, 직접 전화하셔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중요하다.
 

적성과 흥미에 맞게 고르기
 

수준에 맞는 강의를 선택하는 것과 유사한 측면이 있긴 하지만, 약간 다른 것이 있다면 ‘내가 이 강의가 정말 필요한 상황인가’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뭐든 과욕은 금물! 욕심내서 한꺼번에 여러 개를 하게 되면, 제대로 습득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적성에 맞지 않을 경우엔 쉽게 지칠 수도 있으니 몇 시간 만에 끝나는 강의이긴 해도, ‘단 하나라도 제대로 배우자’는 일념으로 임할 것!


배운 내용 기록하기
 

원데이클래스는 비교적 빨리 끝나지만 ‘다시는 들을 수 없다’는 아쉬움을 남기곤 한다. 물론 인기가 많은 강의는 간혹 다시 재수강 할 수 있도록 강의를 열어놓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배운 내용을 잊지 않게 적어 놓는다면 나중에 또 다시 배운 것을 활용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인기있는 원데이클래스는?

내 손으로 만드는 화장품


직접 만든 천연화장품을 한번 써보는 것이야 말로 누구나 꿈꿔봤을 법한 로망. ‘코코넛 오일’이 대세인 만큼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 과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특히 수분공급에 효과만점 이라고 하는 코코넛 바디로션, 코코넛 수분크림 등을 직접 만들며 배워볼 수가 있는데, 이처럼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미래를 위한 자산관리


효과적인 재테크를 원하지만, 혼자서는 자신이 없다면? ‘자산관리를 위한 원데이클래스’가 그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것이다. 스마트한 재태크 방법은 물론, 금융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한 알짜배기 강의를 지금 바로 경험해볼 것!
 

사진 배우기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감성사진에 대한 욕구가 점차 늘고 있다. 사진을 한번 멋지게 찍어보고 싶다면? 감성사진 강좌도 얼마든지 원데이클래스로 접할 수 있다. DSLR을 기반으로 감성사진을 효과적으로 찍는 방법을 단 3시간 만에 습득할 수 있도록 준비한 알짜배기 강의를 경험하라!
 

요리학교
 

요리학원에서도 원데이클래스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요리는 적어도 몇 달은 꾸준히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원데이클래스라면 단 하루 만 투자해도 자신이 원하는 멋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전성기에서도 "샘표요리학교"라는 요리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요리하는 남자가 대세’라는 주제인 만큼 전성기 남성회원 24명이 즐겁게 참여한 샘표요리학교는 8월의 샘표메뉴로 선정된 부추고추장떡, 열무된장보리비빔밥, 우무오이냉국을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남자도 충분히 요리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어 뜻 깊은 원데이클래스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샘표 우리요리학교는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오는 9월에는 ‘센스 만점 남편이 되기 위한 한가위 추석 명절음식’이라는 주제로 전성기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