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건강검진 센터 비교 편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가족 통합 검진으로 가족력 진단하는
서울성모병원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222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본관 4층
문의  1588-8668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공유하는 가족은 유사한 질병에 노출될 위험성이 크다. 암, 고혈압, 당뇨는 가족의 유전적 요인에 큰 영향을 받는 질병이기도 하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의 가족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가족의 습관과 환경에 맞춰 질병력을 검사하고, 생활습관 교정을 제안한다.

 

✚ 평생건강증진센터

국내 최초 종합건강검진 전문 센터로 ‘한국소비자원 건강검진 만족도 1위(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2013~2015)’, ‘메디컬코리아 대상(2012~2015)’ 등을 수상했다.

본관은 개인 고객, 별관은 기업 고객을 위한 시스템으로 별도 운영되어 혼잡하지 않은 집중적인 검진이 가능하다. 또 고객 응급 진료 시스템을 갖춰 진료자의 건강상 긴급한 문제가 확인될 경우 서울성모병원 외래 연결을 통해 즉시 응급 진료와 처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검진 결과는 전문의 상담과 더불어 헬스 매니저의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지침은 물론 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연간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확한 조기진단에서 치료까지 원스톱서비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위치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152
강남파이낸스센터 38층
문의  02-2112-5500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는 국내 검진센터 중 최다수인 53명의 건강검진 전담 교수진이 상주하여 직접 검사와 상담을 시행하고 있어, 수진자 대비 교수급 의료진 비율이 국내에서 가장 높다. 정확한 조기진단을 최우선으로 하며 이상소견 발견 시에는 센터 내 외래클리닉을 통해 신속한 진료가 가능하다. 이 모든 과정은 동일한 공간 내에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진자의 동선과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헬스케어 시스템 강남센터

매년 변화하는 한국인들의 건강 데이터와 건강 요인, 질병의 변화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건강진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국내 유일의 기관인 ‘헬스케어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헬스케어 연구소는 매년 SCI급 학술 논문 70~80여 편을 세계적 학술지에 발표하고 있으며 이는 단일 건강검진 센터 기준 세계 최고 실적이다. 또 건강검진 후 추적 관찰이 필요한 소견에 대해서는 질병, 음식 정보를 담은 개인 맞춤 건강 정보지‘나만의 건강지침서’를 주기적으로 제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나에게 필요한 항목만 검사받자
삼성서울병원

위치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81
삼성서울병원
문의  02-3410-1000

건강검진을 받기 전, 가장 먼저 하는 고민은 ‘어떤 항목을 검사해야 하는지’일 것이다.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는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검사 없이 필요한 항목만 설계해 검사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맞춤 검진 전담팀을 통해 이전 검진 결과와 진료 이력, 가족력 등을 토대로 검사 결과에 따른 개인별 프리미엄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 건강의학센터

어느 검진기관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검사를 지향하고 있는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최첨단 의료 장비와 단일 센터 기준 국내 최다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도입해 대기시간 감축, 동선 최소화 등 수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기본 건강검진과 더불어 개인 특성에 따른 맞춤 건강검진, 주요 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암 정밀 건강검진, 뇌심혈관 암 조기 진단과 전문 교수진이 의학 상담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건강검진, 독립된 병실에서 휴식과 함께 상담과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숙박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필요한 분야에 특화된 선택이 가능하다.

개인별 맞춤검진과 철저한 유소견자 관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위치  서울시 중구 통일로10
연세세브란스빌딩 4층
문의  1588-7757

1994년 개원한 세브란스 체크업은 ‘건강은 평생에 걸쳐 관리하는 것’이라는 이념 아래 1:1맞춤검진, Fast track, 사후관리 전담팀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하며, 요청 시 누구나 차기검진 제안서를 통해 전문적인 검진항목을 설계 받을 수 있다. 또한 운동을 통해 신체 불균형을 개선하는 신체리모델링센터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활기찬 신체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 세브란스 체크업

1일 최대 수진자를 120명으로 제한하고 1:1 에스코트 서비스와 동선을 최소화한 검사실 배치로 편의를 높였다. 필요시 검사 당일 결과를 상담받을 수 있고, 검사 결과의 영상 자료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기 저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상 소견이 발견되면 패스트 트랙(FAST TRACK) 서비스를 통해 각 분야별 세브란스병원 전문의들의 직접 상담, 진료가 가능하다. 세브란스 체크업 패스트 트랙은 전담팀을 구성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