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마켓

기사 요약글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

기사 내용

독일 뉘른베르크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이다. 독일의 조그만 마을인 뉘른베르크는 명성에 걸맞게 크리스마스 마켓이 진행되는 동안 전 세계에서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뉘른베르크의 마켓은 아름다운 풍광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하다. 그중 진저 브레드는 관광객들이 가장 즐겨 먹는 간식이다. 후추, 생강, 계피 등 여러 향신료가 들어가며, 초콜릿과 아몬드로 덮여 있어 달콤함이 입안을 사로잡는다. 뉘른베르크에는 크리스트킨트(Christkind)라고 하는 특별한 마스코트가 있다. 2년에 한 번씩 선발되는 크리스트킨트는 낭독사를 통해 크리스마스 마켓의 개막을 알린다. 이곳은 어린이를 위한 마켓이 따로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TIP. 뉘른베르크는 추운 곳이라 낮에도 글뤼바인이라는 알코올을 마시는데, 글뤼바인은 와인과 향신료를 함께 끓인 음료다. 주문하면 다양한 디자인의 머그잔에 따라주는데, 머그잔은 해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기념품이 된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2013년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선정된 마켓으로, 프랑스에서는 크리스마스 풍경이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파리보다 이곳 스트라스부르를 꼽는다. 12월이 되면 스트라스부르 전 도시에 걸쳐 겨울 레포츠,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데, 그중에도 크리스마스 마켓이 백미로 꼽힌다. 마켓이 열리는 광장 중앙에는 30미터(5층 높이)의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가 설치된다. 뉴욕 록펠러센터의 트리(영화 <나 홀로 집에>에서 주인공 케빈이 찾아갔던 그 트리다)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이 트리는 주변 건물들보다도 높이 솟아 있다 보니 그 앞에 서 있으면 마치 동화의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느끼게 한다. 특히 스트라스부르는 크리스마스트리 나무인 전나무가 이곳의 주요 수입원이었을 정도로 예전부터 전나무가 유난히 크기로 유명했던 곳으로, 16세기부터 광장에 아름드리 전나무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하는 문화가 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TIP. 시장 안에는 오케스트라, 성가대를 비롯해 다양한 뮤지션들의 공연이 벌어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성탄절 쿠키와 초콜릿, 소시지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열린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12월이 되면 비엔나는 마리아 테레지아 광장과 쇤브룬 등 유명 관광지와 작은 성당 골목골목이 온통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무르익는다. 그중에서도 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광장 내에 줄줄이 들어선 150여 개 이상의 상점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향초와 화려한 트리 장식용품들로 가득 차 있다. 마켓 안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장식과 초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기간에는 비엔나 시내에 한시적으로 순록 기차가 다닌다. 순록 기차에 몸을 싣고 즐기는 시내 투어는 마치 동화 속 같은 이국적인 풍광을 선사한다.

TIP. 시청 광장 외에 쇤브룬 궁전에서도 마켓이 열리는데 이곳은 수제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오스트리아의 예술적인 도자기 그릇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다. 해마다 300만 명이 방문하는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24일 오후 5시 폐장을 알리는 종소리와 함께 상점들은 내년을 기약하며 문을 닫는다.

체코
프라하

아름다운 겨울 야경으로 널리 알려진 프라하는 구시가 중앙 광장에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수천 개의 작은 전구가 달린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에 불을 밝히는 점등식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마켓이 문을 연다. 이곳에는 프라하의 대표 기념품인 유리공예, 손으로 뜬 레이스, 목각 인형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체코의 전통 과자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건포도와 아몬드 등 견과류가 가득 들어간 바노츠카(Vánočka) 브레드, 벌꿀이 들어간 알코올 음료인 메도비나(Medovina)와 뜨거운 럼주차 펑크(Punc) 등은 프라하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별미다.

TIP.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블타바 강에서 잡은 잉어로 만들었다는 수프와 과자가 특히 유명하다. 그 유명한 마리오네트 인형도 인기 특산품 중 하나이며 프라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에 시작해 다음 해 1월 1일까지 이어진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