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인기 - 바버숍 편

기사 요약글

자기 자신을 가꾸는 남성인 ‘그루밍족’은 어떤 곳에서 자신을 꾸밀까요? 이달 50+의 눈으로 바라본 문화는‘바버숍’입니다. 젊은이들이 찾는 바버숍은 어떤 곳일까요?

기사 내용

 

오늘의 체험은?
전문 이발과 정통 습식 면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버숍이 멋쟁이 남성들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고 있습니다. 1940년대 미국 분위기를 한껏 뽐내는 이국적인 이발소로, 이발과 면도뿐 아니라 시가와 남성 패션 이템까지 판매하는 남성 전용 문화공간인 바버숍. 가보지 않을 수 없겠죠?

 

본 체험은?
무역업에 종사하다 은퇴 후 핫도그숍 ‘도이치버거’를 운영하는 최영주(62세) 씨의 협조로 진행했습니다.
 


한남동 헤아의 기본 이용료는 7만원, 간단한 다듬기는 3만5천원, 숙취 해소를 돕기 위해 독소를 배출하는 피부 관리는 5만원이다. 위스키는 무료로 제공된다. 헤아의 이용료는 바버숍 중에서도 고가로, 모든 바버숍이 비싼 건 아니다.

 


헤어와 면도 서비스에 사용한 제품이 마음에 든다고요? 모두 바로 구매할 수 있어요. 평소에도 직접 스타일링할 수 있게 사용법도 친절히 설명해준답니다.


우와! 위스키도 있어요. 원한다면 위스키 향을 느끼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깔끔하게 나를 가꾼 후 즐기는 위스키 한 잔. 남자의 마음을 아는 곳이네요.


시가 라운지에서 시가도 판매해요. 안락한 공간에서 시가를 한 대 피우는 기분~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죠.

 


“헤어숍에 웬 넥타이가 있어? 헤어 제품뿐 아니라 넥타이와 양말, 커프링크스까지 트렌디한 제품을 모두 구매할 수 있네.”


서비스를 받는 동안 구두도 관리해줘요. 헤어와 면도 서비스가 끝날 즈음 슈 케어 전문가가 매만진 구두를 신으니 발걸음까지 가벼워지는 느낌입니다.

 


바버숍에서만 볼 수 있는 커프링크스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20대들이 왁스나 젤 대신 쓰는 헤어스타일용 포마드다.


바버숍은 어디에?
한남동 헤아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동 32-51 문의 02-511-9464
강남 밤므 바버샵 위치 코오롱 캠브리지 멤버스 건물 2층 문의 02-333-4817

 

총평
업그레이드된 이발소 같다. 이발소를 찾기 어려워 아쉬웠는데 이렇게 바버숍이란 곳을 알게 돼 정말 반갑다. 나만을 위한 서비스를 받는 것도 좋고, 친절하게 상담하고 진행하니 행여 ‘어색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면도 서비스를 받고 나서 느끼는 개운함도 정말 좋다. 솔직히 처음엔 가격을 듣고 놀랐지만 막상 서비스를 받아보니 아깝다는 생각이 안 든다. 여유가 된다면 틈틈이 들러 서비스를 받고 싶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