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추천 - 미래를 바꿀 고민들

기사 요약글

50대 추천 - 미래를 바꿀 고민들

기사 내용

생각해봤어?


미래를 바꿀 고민들<생각해봤어?>

TV 뉴스, 신문, 실시간 검색어 등 우리는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정보를 접하고 있다. 뭔가 세상이 급박하게 돌아가는 듯하지만 그래서 정작 나에게 어떤 영향을 준다는 것인지, 내가 뭘 고민하고 대비해야 하는지 알아차리기는 쉽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이 손을 잡고 <생각해봤어?>를 펴냈다.

세 사람의 성을 딴 팟캐스트 <노유진의 정치카페>에서 다뤘던 내용을 심화, 발전시킨 이 책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현시점에서 꼭 생각해봐야 할 문제들을 조목조목 집었다. 예컨대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진 식품을 계속 먹었을 때의 변화, 기초연금과 의료 민영화가 우리 삶에 끼칠 영향, IT 기술의 발전에 따른 사생활 침해의 문제점 등 우리 삶과 직결된 14가지 사회현상에 대해 세 사람의 깊이 있는 대화가 이어진다. 남녀노소, 지역 불문, 세대 초월, 대한민국에 사는 이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만한, 그리고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할 사안을 다룬 데다 위트 있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문제의 핵심을 꿰뚫어 유익한 ‘앎’을 가져다줄 것이다.

글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인생 최고의 순간은 지금부터다

<인생 최고의 순간은 지금부터다>

‘행복한 노년’을 위한 버킷리스트 작성을 제안하는 한편 물리적 노화와 상관없이‘영원한 청춘’으로 살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목표를 정하면 도전 욕구가 샘솟는 법, 부정보다는 긍정을, 걱정보다는 대안을 세우는 현명함으로 멋진 노년을 계획해보면 어떨까?

김옥림 |출판사미래문화사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

‘행복한 노년’을 위한 버킷리스트 작성을 제안하는 한편 물리적 노화와 상관없이 ‘영원한 청춘’으로 살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목표를 정하면 도전 욕구가 샘솟는 법, 부정보다는 긍정을, 걱정보다는 대안을 세우는 현명함으로 멋진 노년을 계획해보면 어떨까?

글 에이미 모린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준비된 우연

<준비된 우연>

78명의 석학들이 경험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담았다. 책에는 50이 넘은 나이에 안정된 직장을 버리고 교육 컨설팅 업체를 창업한 제스터 앨튼, 교통사고로 사지가 마비된 상태에서 자존감을 배운 레베카 코스타 등 드라마틱한 인생 역전 스토리가 담겨 있다. 위험과 불행 앞에서 인생 최고의 교훈을 얻은 그들의 아이러니가 당신에게 큰 용기를 준다.

글 필립 코틀러 외 |출판사 다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