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하는 방법

기사 요약글

새해 다짐을 할 때가 됐습니다.

기사 내용

당신 안에 잠자고 있는 달리기의 본능을 깨우는 것보다
좋은 것이 있을까요? 하지만 당신이 최근에 달리기를 하지 않았다면 신발 끈을 조이고 거리를
재기 전에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들은 무리해서 부상을 입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 올림픽 출전 육상 선수이자 잡지
<육상 세계>칼럼니스트이며 아내 바바라와 함께 <여성을 위한 달리기 완벽 가이드> 공동 저자인 제프 갤로웨이 말합니다. “여성은 시작하고 나서 한계를 충분히 높이려고 하지 않는데, 그것은 여성의 골밀도가 낮고 피로골절의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애나 브릭하우스(42)는 10대 때부터 달리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샬로테 빌의 교수이자 두 아들의 어머니인 여성은 2007년 한 여행에서 돌아온 후 새로운 주자가 됐습니다.
“내 그룹과 다시 달리기를 시작하면서 처음엔 계속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것도 하나의 과정이었죠.”

 

다시 달리기

어떻게 하면 다시 달리기를 할 수 있을까요? 식단부터 조절하세요. 달릴 수 있는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 캘로웨이는 최소 250㎖의 알콜이 없는 음료를 하루 8회 마셔서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고 달리기를 하기 30분 전에 설탕이 포함된 가벼운 식사를 하길 권합니다. 그는 에너지바 반 조각과 스포츠 음료를 제안합니다.
요즘, 브릭하우스는 일주일에 29에서 37Km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녀에게 달리기는 몸매를 유지하고 친구들과 관계를 유지하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여성들은 단체로 달리기에 더 잘 적응한다며”“그건 여성에게 매우 강력한 영향을 줍니다. 달리기가 지속해서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죠.”라고 브릭하우스는 말합니다. 하지만 남성들은 자주 혼자서 달리죠. 갤로웨이는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말라고 합니다. “20년 동안 제대로된 운동을 해 본 적이 없다가 갑자기 고등학교 다닐 때처럼 달리기를 하려고 결정하는 남성들이 있는데, 그게 바로 사고의 정석입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