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화제 - 물의 놀라운 기능

기사 요약글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나요?

기사 내용

물로 날씬해지기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칼로리 높은 음료를 물로 대체하고 식사 전에 물 한잔을 마신다면 포만감을 더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많은 물, 특히 얼음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촉진됩니다. 몸은 그 차가운 물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 몇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물은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진이 빠졌다고 느낄 때, 물은 기운을 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탈수는 피곤함의 원인입니다.
물을 적당히 마시면 심장의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그리고 물은 혈액의 산소 운반을 도움으로써 필수 영양분이 세포에 전달될 수 있게 합니다.

 

 

물은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뇌 세포의 약 70~80%가 물입니다. 탈수가 되면, 몸과 마음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갈증을 느끼면, 벌써 약간 탈수 상태인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책상에 물 한잔을 두거나 물병을 갖고 다니면서 수시로 수분을 보충합니다.

 

 

물은 근육의 탄력을 유지합니다.

물을 마시면 근육 경련을 방지하고 관절을 부드럽게 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지치지 않고 더 오래 그리고 더 강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하세요.

크고 작은 주름은 수분이 부족하면 더 심해집니다. 물은 천연 미용 크림입니다. 물은 피부 세포에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탄력있게 하고 얼굴을 더 젊게 만듭니다.
수분은 또한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하고 혈액 순환을 증대함으로써 피부에 광채를 더합니다.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세요.

섬유질과 함께, 물은 소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은 노폐물을 분해하고 소화기관을 부드럽게 통과하도록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몸이 모든 수분을 흡수해서 장을 건조하게 하고 노폐물 통과를 더 어렵게
만듭니다.

 

 

물은 신장 결석을 방지합니다.

신장 결석 비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의 하나는 아이들을 포함해서 사람들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은 소변에 있는 염분과 광물을 희석함으로써 신장 결석이라고 알려진 결정을 형성하지 못하게 합니다. 신장 결석은 희석된 소변에선 형성될 수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면 결석의 위험을 없앨 수 있는 것입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고 있나요?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은 갈증을 느낄 때면 언제든 충분한 물을 마십니다.
하지만 수분의 정확한 섭취량은 신체의 크기, 활동 수준, 날씨, 그리고 일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운동을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린다면 더 많은 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