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걷는 게 좋을까? 식후에 걷는 게 좋을까?

기사 요약글

전성기와 함께 하는 인생을 바꾸는 건강한 습관 만들기 '하루 만보 걷기'. 오늘도 열심히 도전하세요!

기사 내용

 

<만보 걷기>, 오늘도 한 주동안 걷기 습관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걷기운동으로 10Kg을 감량한 걷기 매니아 최완정 멘토의 꿀팁과 함께 더 건강하게 걷는 습관을 만들어 볼까요?  

 

최완정 멘토가 말하는 걷기 꿀팁

 

 

1. 걷기 운동, 이렇게 시작하세요

"운동을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세요. 운동은 언제 어디서든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거랍니다. 걸어서 마트에 가고, 가볍게 산책을 하고, 짬나는 시간에 몸을 푸는 것도 운동이 돼요." 최완정 멘토는 일상에서 생활 체육이 될 수 있게 목표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지금 당장 일어나서 10분만 걸어보세요.

 

2. 걷기 운동할 때 신발은 어떻게 신을까요?

최완정 멘토는 자신에 발에 잘 맞는 신발을 신하라고 권합니다. 그리고 걷기 중 운동화 끈이 풀리지 않게 미리 잘 점검해야 하고요. 또 평소에 신는 신발의 밑창을 살펴보라고 강조했습니다. 어느 한쪽이 더 닳아있다면, 걷는 자세가 바르지 않다는 증거이니 더더욱 내 자세에 신경써서 걸어야 한다는 거죠.

 

3. 운동할 때 어떤 옷을 입을까요?

편안한 옷이 제일 좋지만, 이왕이면 몸이 드러나는 옷을 추천했어요. 몸에 붙는 옷을 입으면 내 몸의 장점과 단점을 직접 수시로 확인하며 더 긴장하며 관리할 수 있으니까요.

 

4. 공복 운동이 효과 있을까요?

흔히 공복에 운동을 하면 지방을 태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제대로 힘을 발휘하기 어려워 쉽게 지칠 수 있어요. 이에 최완정 멘토는 이왕이면 소화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라고 권합니다. 그리고 운동 후에는 반드시 단백질을 먹어야 해요. 콩, 두부처럼 식물성 단백질로 식단을 짜서 속편한 식사를 해보세요.

또 조리 방법에 따라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으로 구분된다고 강조했어요. 우리가 자주 먹는 감자를 예로 들어볼게요. 감자를 삶거나 쪄먹으면 좋은 탄수화물이지만, 튀기면 몸에 무리를 주는 음식이 되어 버리잖아요. 최완정 멘토는 가급적 기름을 줄이고, 원재료 그대로를 먹도록 노력하라는 팁을 전해주었어요.

 

 

☞ 1억 기부 특별 캠페인 <굿워크 캠페인> 바로가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