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손실 해결사, 완전 단백질 '하루 50알, 피스타치오'

기사 요약글

피스타치오는 옻나무과 열매의 씨앗으로 가장 오래된 견과류 나무 중 하나다.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에너지를 내는 연료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운동 후 손상된 근육 회복을 도와 스포츠 선수들의 필수 식단으로 꼽히고 있다.

기사 내용

 

 

고기, 생선 대신 피스타치오 50개

 


피스타치오 1회 섭취분인 50개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된 완전 단백질이다. 완전 단백질은 고기, 생선, 달걀 등에서 나오는 것이 대부분이며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아미노산을 의미한다. 피스타치오는 퀴노아, 병아리콩과 더불어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2019년에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몇 안 되는 완전 단백질 공급원으로 뽑히기도 했다.

 

 

피스타치오, 어디에 좋길래?

 


혈당 조절


당이 높은 배달 음식, 디저트 섭취 증가로 인해 당뇨 환자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혈당 조절은 필수. 혈당 변동이 심하면 어지러움, 두통, 시력 저하 등이 생긴다. 피스타치오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칼륨, 비타민B, 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혈압 조절


혈압이 높으면 심장병과 뇌졸중 등의 위험이 커진다. 또한 칼슘 성분으로 인해 혈압 내에 축적된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양한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피부 노화 방지


피스타치오에는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에너지 대사과정에서 만들어져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재생을 촉진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해 주근깨와 기미 등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치매 예방


기억력이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 비타민 B6 성분이 혈액의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여 뇌의 활동을 돕는다.

 

 

체중 감량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으면서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철분 보충을 도와 빈혈을 예방하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백내장 예방

 

이외에도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망막에 작용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고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B6가 우리 몸의 면역기능 작동을 돕는다.

 

 

 

 

좋은 피스타치오 고르는 요령

 


피스타치오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시중에도 다양한 피스타치오가 판매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좋은 피스타치오 고르는 방법과 주의할 점을 소개한다.

1. 모양이 균일하고 껍질은 상아색, 과육은 녹색이 진해 선명한 것일수록 좋다.
2. 너무 대용량 제품은 피하자. 피스타치오는 과도하게 복용하면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유지류에 속하기 때문에 상온 보관보다는 -20도에서 0도 사이의 온도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3. 피스타치오의 효능을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껍질이 있는 제품이 좋다. 천연 피스타치오가 아닌 제품은 대부분 볶아 놓은 것이라 소금이나 설탕이 곁들어져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기획 임소연 박규민

 

 

[이런 기사 어때요?]

 

 

>>나만 못 받은 부모님 상속, 내 지분 돌려 받으려면? 

 

>>'안전한 투자'의 기준은 대체 뭔가요?

 

>>'주린이' 필독! 주식 초보자가 알아야 할 키워드 4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