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필독! 슬기로운 언택트 생활 안내서

기사 요약글

언택트 시대, 이전으로 돌아가길 언제까지 기다릴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면 책을 통해 제대로 배우고, 즐겨보자.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안하는 가이드북이 되어줄 4권의 책.

기사 내용

 

 

 

 

줌을 알려줌

저자 정은상 외 3인 출판사 비전비엔피

 

 

코로나19로 전 세계에 지각변동이 찾아왔다. 이제는 무엇이든 비대면으로 해결해야 한다.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취미 모임 등 직접 만나지 않고도 업무를 처리하고, 실시간 강연을 듣고,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크게 기여한 것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이다. 전 세계 4억 명이 사용한다는 줌은 이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됐다. 이 책에는 자세한 이용 가이드는 물론, 베테랑 온라인 강사가 줌을 직접 실행해보고 겪은 성과와 실수, 줌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한 이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겨 있다.

 

 

 

 

50부터는 물건은 뺄셈 마음은 덧셈

저자 이노우에 가즈코 출판사 센시오

 

 

나이가 들수록 어려워지는 것이 덧셈과 뺄셈이다. 쓸데없는 건 빼고 필요한 건 더하는 게 당연하지만, 자신한테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분별력이 흐려져 올바른 판단이 안 선다. 저자는 나이 오십 이후의 올바른 덧셈과 뺄셈을 위해 50세부터 절대 사면 안 되는 물건들, 불필요한 집안일을 줄이는 방법, 약과 병원에 의지하지 않는 건강법, 자신이 진짜 좋아하는 일을 찾는 법,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즐기는 방법 등을 책에 담았다. 뺄셈을 통해 삶이 한결 홀가분해지고 덧셈을 통해 마음이 한층 풍요로워지는 경험을 만끽해보자.

 

 

 

 

50, 우아한 근육

저자 이민숙 출판사 꿈의지도

 

 

아이 셋 낳고 17년간 주부로 살아온 저자는 나이 오십에 갱년기 우울증으로 삶의 고비를 만났다. 감정은 주체할 수 없고 체중은 10kg이나 늘어 무력감 속에서 헤매는 날이 많았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예전부터 준비한 ‘50세 기념 적금’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저자는 “몸이 바뀌니 마음도 바뀌고, 우아한 근육을 만드니 비로소 자신의 진짜 인생이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무기력과 나태를 극복하고 비로소 50년 만에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그녀의 여정은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하는 어른들에게 힘찬 동력을 마련해준다.

 

 

 

 

나이 들지 않는 절대 원칙

저자 안지현 출판사 비타북스

 

 

얼굴에는 세월의 흔적이 남기 마련이다. 그런데 같은 나이에도 유독 젊어 보이는 사람들이 있는데, 크게 두 부류 중 하나일 것으로 짐작한다. 타고난 동안이거나 값비싼 관리를 받았거나. 그런데 항노화 전문가로 손꼽히는 저자는 “타고난 동안은 없고, 몇 가지 원칙만 지키면 누구에게나 똑같이 찾아오는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항노화는 단순히 외모의 젊음만을 말하는 게 아니다. ‘늙는 것’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는 마음가짐부터 젊게 살아가는 전반적인 생활 습관까지 통틀어 말한다. ‘잘 늙는 것’에 대한 새로운 기준과 영감을 북돋아주는 책.

 

 

기획 우성민 사진 지다영(스튜디오 텐)

 

 

[이런 기사 어때요?]

 

>>대기업 박차고 귀농, 농사‧도예 두 마리 토끼 잡은 사나이

 

>>산촌귀농 10년차, 매일 산으로 출근합니다

 

>>대법관에서 10만 유튜버로, 박일환 변호사의 찐 2라운드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