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시간대별 가성비 좋은 구강 보조기구

기사 요약글

입냄새, 치석, 치주염 등 구강 문제로 고민이라면? 효과가 검증된 구강건강 보조 제품으로 관리해보자. 아침에 일어나 잠들기 전까지 시간대별로 입안 건강을 지킬, 쇼핑채널에서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AM 7:00 아침 3분 투자, 칫솔살균기 

 

 

소독하지 않은 칫솔에는 변기 물보다 200배가 넘는 세균이 번식한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있다. 이런 칫솔로는 아무리 열심히 양치를 해도 입안에 세균이 남을 수밖에. 휘아 살균기에 칫솔을 넣으면 UVC-LED 빛이 칫솔에 번식하는 세균을 제거해준다. 3분이면 충분하니 바쁜 아침 시간에 사용하기 제격.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초소형이라 외출하거나 여행을 갈 때도 간편하게 구강 청결을 지킬 수 있다. 

 

휘아 칫솔살균기 3만원대

 

 

 

 

AM 7:15 백태를 말끔히 없앨 차례, 혀클리너

 

 

칫솔질을 끝냈다면 혓바닥을 닦을 차례. 칫솔보다 전용 혀클리너를 이용하면 훨씬 깔끔하게 닦을 수 있다. 혀에 두껍게 낀 백태는 구취를 유발하는 원인이므로 평소 입냄새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진 중년이라면 이 과정을 소홀히 하지 말자. 배럴 혀클리너는 아기 젖병에 쓰이는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 입안이 예민한 사람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배럴 혀클리너 9천원대

 

 

 

 

PM 1:30 점심 식사 후의 매너, 저자극 구강청결제

 

 

잇몸이 예민해 사용감이 화한 구강청결제를 꺼린다면 주목. 해외 직구로만 구할 수 있던 부드러운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가 국내에 정식으로 들어왔다. 아이허브 등 해외 사이트에서 이 제품을 먼저 접해본 사람들의 간증글에서 그 효과를 알아볼 수 있다. 테라브레스의 ‘24시간 동안 입냄새를 없애준다’는 광고는 다소 과장돼 보이지만, 써본 사람들은 이것만 찾게 된다고. 

 

테라브레스 구강청결제 473ml 1만원대

 

 

 

 

PM 7:40 하루 동안 쌓인 음식물 제거, 구강세정기

 

 

치아 사이에 쌓인 치석과 치태는 잇몸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므로 치실이나 스케일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치실을 사용하는 게 번거롭고 매번 스케일링을 받기도 부담스럽다면 구강세정기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 잠자기 전 하루 동안 치아 사이에 낀 이물질을 말끔히 제거하고 물줄기로 적절히 잇몸 마사지를 하면 잇몸건강도 챙길 수 있다.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10만원대

 

 

 

 

PM 8:00 누렁니 탈출, 치아 미백 패치

 

 

누런 치아가 콤플렉스인데 치과 미백 시술의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자기 전 미백 패치를 활용해볼 것. 앞니·윗니용 패치가 일회용으로 포장돼 있어 매일 간편하게 붙여주기만 하면 치아가 차츰 하얘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조금 희고 밝아지는 정도이니 치과 시술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지는 말 것. 또 아무리 보조제품이라도 화학약품 처리가 되어 있으니 가급적 잇몸에 닿지 않게 주의하자. 

 

메디슨화이트 10일분 8천원대

 

 

 

 

PM 10:00 꿀잠 예약, 이갈이 마우스피스

 

 

이갈이가 심하면 잠을 제대로 잘 수 없는 것은 물론 치주 질환과 턱관절 질환, 두통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킨다. 이 경우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면 이갈이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고요잠 제품은 뜨거운 물만 있으면 자신의 치아 모양에 맞춰 몇 번이고 성형이 가능해 착용 시 입안의 껄끄러움이 덜하다. 심한 이갈이로 불면의 고통을 겪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고요잠 이갈이 마우스피스 2만원대

 

 

기획 서희라 임성희 사진 박충열, 이준형(스튜디오 텐)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