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트는 이유

기사 요약글

튼 입술은 겨울이 왔다는 증거입니다. 겨울에 입술에 무

기사 내용

튼 입술은 겨울이 왔다는 증거입니다. 겨울에 입술에 무언가를 발라도, 여전히 입술은 태양, 바람, 추위, 건조한 공기에 노출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입술은 엷은 피부 층으로 돼있기 때문에 다른 부분의 피부보다 건조하기 쉽다고 로스 앤젤레스의 피부 전문가이자 의학박사인 제시카 우는 말합니다.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열배나 더 많은 수분을 증발시킵니다. 건조한 겨울 공기, 찬 바람, 그리고 실내의 낮은 습도는 입술의 수분을 빼앗습니다. 그렇게 입술이 건조하게 되고 결국엔 작은 틈과 균열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번 겨울엔 그에 대해 대비를 해보세요.

 

피부 핥기

피부를 핥는 것은 입술 갈라짐을 더 심하게 한다고 아리즈 스코츠데일의 피부과 전문가이자 의학박사인 제니퍼 린더는 말합니다.“침이 증발하면서,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는 것입니다.” 침은 음식을 분해하는 산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산성 물질이 약해진 입술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실수는 입술의 각질을 비비고, 벗겨내고, 뜯어내는 것입니다. 입술의 엷은 층을 벗겨내는 것은 출혈과 심각한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고 린더는 말합니다. “이것은 치유 과정을 느리게 하고 피부를 더 손상시킬 뿐입니다.” 그렇게 하면 감염되거나 구순포진에 걸릴 수 있습니다.

 

립밤(연고)으로 입술 보호하기

입술은 보호가 필요합니다. 밤은 연약한 입술과 실내나 실외 날씨 사이의 완충역할을 함으로써 결코 입술이 무방비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피부는 수분이 유지될 때 더 잘 치유됩니다.”고 우는 말합니다.“그래서 전 왁스 성분의 립스틱보다는 유연제 밤이나 연고를 사용하도록 제안합니다.” 목표는 수분을 잡아두고 유익한 오일을 통해서 추가적인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라고 린더는 말합니다. 그러한 층이 감염이나 기타 문제로 인한 깊은 입술 갈라짐을 치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페트로레이텀은 일반적인 성분입니다. 아주까리 씨유, 시어버터, 해바라기 씨유, 스쿠알랜 등도 갈라진 입술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린더는 입술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 히알루론산,
소듐PCA, 그리고 글리세린과 같은 성분을 제안합니다. 또한 입술을 태양으로부터 호보하기 위해서 자외선차단지수를 확인하세요.

 

립밤 사용상의 주의사항

어떤 입술 제품은 도움보다는 해가 될 수 있다고 아이오와에 있는 드모인 대학 외과대의 스티븐 그레킨 교수는 말합니다. “유칼립투스, 멘톨, 그리고 장뇌 등과 같은 많은 성분들이 건조함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고 그레킨 교수는 말합니다. 여드름이 나기 쉬운 사람들은 페트로레이텀이 없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우는 말합니다. 어떤 성분들은 땀구멍을 막고, 블랙헤드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작은 통에 든 제품 사용을 피하세요. “손가락을 통에 찍는 것은 튜브형태 만큼 위행적이지 않습니다.”고 린더는 말합니다.

 

입술 보호

갈라지고, 트는 입술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조기에 그리고 자주 연고를 바르는 것 입니다. 우는 밖에 나갈 때 입술에 두텁게 연고를 바르라고 제안합니다.“우리 중 많은 수가 입을 열고 자는데, 이른 버릇이 입술을 건조하게 합니다.” 자기 전에 입술에 연고를 바르면 일어났을 때 입술 갈라짐을 완화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지, 제품을 가까이 둬라. 자동차에 하나, 침대에 하나, 그리고 책상에 하나 둠으로써 언제든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그레킨은 또한 가정에서, 특히 야간에 가습기를 사용해서 피부의 수분이 고갈되게 하지 말도록 제안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 또한 건조함과 그에 따른 입술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립밤에 중독됐다고 말합니다. “그런 말은 이 경우엔 결코 적용되지 않습니다.”고 우는 말하며 “립밤의 촉감을 좋아할 수는 있지만, 비의학약품 밤엔 중독 성분은 하나도 없습니다.”고 덧붙입니다. “립밤의 건조시키는 성분이 입술의 수분이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을 주고 그래서 더 발라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는데,” 그런 욕구가 중독은 아니라고 린더는 말합니다. “실상은 입술이 립밤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