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엔 너로 정했다! 전성기 베스트 설 덕담 공개

기사 요약글

무려 600여 명이 참여한 2020 전성기 설 덕담 이벤트. 재치 있고 감동 있는 수많은 덕담이 올라왔는데요. 그중 베스트 댓글만 모았습니다. 설날에 사랑하는 가족들, 친척들에게 건넬 덕담, 전성기 설 덕담를 참고하세요!

기사 내용

 

 

 

잘되는 거 말고 더 이상 욕심부리지 말자. 행여나 로또 당첨되면 숨기지 말고 가족, 친인척들끼리 오순도순 나누어 갖자. 절대변심하지 말고! 이상! 해산~

_ 곽*성

 


여보~ 세상 바람이 너무 세차면 잠시 내 등 뒤에 와서 쉬었다 나가^^ 아직은 아닐지라도 모든 것은 완벽하게 이루어질 수 밖에 없어! 사랑합니다!

_김*희
 

 

물 묻은 바가지에 깨 엉겨 붙듯 복 받아라~ 저희 시어머니께서 새해에 해주신 덕담인데 돌아가신 이후에도 새해에는 늘 생각나는 말입니다.

_김*영

 


"지난 한 해는 소중한 경험으로 간직하고, 다가올 새해는 친구처럼 반갑게 맞이하거라."
"반짝반짝 빛나는 한해되쥐, 완전 끝내주는 한해되쥐."
"즐겁고 행복한 설연휴되쥐."

_김*식

 


행복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오는 거란다. 단지 불행과 행복 중 무엇이 먼저 오고 나중에 오는지 순서의 차이란다.

_김*화

 


2020년에는 마음속에 묻어 두었던 너의 작은 꿈 꺼내서, 하고 싶은거 다해~~ 인생은 장기전...
전세집 빼서 해외일주하고 싶으면 그것도 나쁘진 않아~~

_김*희

 

 

옛다! 복돈이나 받거라. 이 돈 받아야 복이 들어올꺼다.

_김*용

 


대충해도 잘 되라!  노력하면 더 잘 되라!

_김*진

 


우리 집 복덩이 다 컸구나. 너로 인해 행복했다. 이제부터 행복은 전부 다 네 꺼야!

_ 박*수

 


들숨에 재력 잡고 날숨에 건강하자.

_박*주

 

 

 


아들~ 일자리 구하느라 힘들지~이 세상 살 때 돈이 많으면 좋긴 하지. 하지만 돈의 노예가 되진 말았으면 좋겠다. 내가 사는데 불편함 느끼지 않으면 돼. 욕심을 내려놓고 내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을 찾아봐. 분명히 너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을 거야.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올 한해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자~^^ 화이팅!! 사랑해~

_ 신*정

 


딸아~ 힘들고 지칠 때 항상 뒤돌아보면 내가 서 있을테니 믿고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라고 응원한다~ 화이팅^^ 언제나 사랑한다♡

_ 우*심

 

 

세상에서 네가 제일 소중해! 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한다~~

_유*순

 


너는 갈수록 멋있어지네!

_윤*희

 


지금 힘든 것은 후에 더 큰 보상을 주려고 하늘에서 내리는 퀴즈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멀리 있어 함께 네 어려움을 나눠줄 수는 없지만 조만간 꼭 잘 이겨내리라고 믿는다. 항상 응원할게. 사랑한다.

_이*화

 

 

네가 결정한 일이 최고란다. 너의 신념과 믿음으로 주변에 흔들리지 말고 너의 생각대로 살아가라! 그것이 행복이자 성공이란다.

_이*연

 


딸들아~ 너의 앞길은 너희들이 설계하는 것이다! 무한한 응원을 보낸다. 사랑은 우주와 같다.

_정*숙

 


언제 어디서든 넌 특별하고 소중한 존재임을 잊지마렴.

_차*수

 

 

기획 박아름 사진 <아는형님>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관련기사보기]

 

 

>>내가 건넨 덕담, 자녀에겐 상처가 된다?

 

>>[관계 TIP] ‘여보, 나 힘들어’와 ‘설거지 좀 해줘’의 차이

 

>>감사하는 마음은 뇌세포도 건강하게 만든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