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교육에 여행 경비까지 지원해주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에 지원하세요

기사 요약글

최근 중년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여행 프로그램이 있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프로그램이다.

기사 내용

 

 

지난 모집에서, 무려 800여 명이 지원할 정도로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는 60세 이상 시니어의 주체적인 국내 여행을 독려하는 국내 최초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7주간 여행 전문가의 멘토링 위주로 진행되며 여행작가, 사진작가, 무인도섬테마연구소 소장, 여행대학 총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는 60세 이상(1960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수별로 30명씩(서울 5기, 서울 6기, 전북 1기) 총 90명을 선발한다. 몇 번씩 탈락의 고배를 마셔도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로 활동하기 위해 계속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을 만큼 인기다. 그 인기 비결은 뭘까?

 

 

 

여행 전문가에게 받는 7주간의 강의

 

여행을 할 때는 여행에 대해 아는 게 많아야 더 즐거운 법.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로 활동하면 7주 동안 여행 전문가에게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사진작가에게 스마트폰으로 예쁘게 사진 찍는 법을 배우고, 직접 사진을 찍어오는 미션을 받기도 한다.

또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 직접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스마트폰 여행 앱을 이용해 여행 계획서 작성하는 법을 배운다. 이후 직접 세운 여행 계획에 따라 여행을 떠나는 실습까지 할 수 있다.

 

 

 

이 모든 게 무료?

 

7주간의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며, 이를 모두 수료하면 인당 10만원가량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또한 졸업여행비를 모두 지원해 무료로 졸업여행을 떠날 수 있다. 졸업여행을 다녀온 뒤에는 여행 후기에 대한 발표회를 진행하고,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료증까지 제공한다. 무료로 여행도 떠나고 마음 맞는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어떻게 해야 참여할 수 있을까?

 

 

 

선발되기 위한 팁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에 지원하려면 지원 동기, 나의 여행 경험, 여행 계획, 관심 분야 등을 제출해야 한다. 총 8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자세히 쓸수록 선발에 유리하다. 별도의 면접 없이 작성한 서류로만 선정하기 때문에 내용이 더욱 중요하다.

 

 

모집 지역  서울(2개 기수), 전북(1개 기수)

모집 기간  2019년 10월 14일(월)~31일(목) 오후 6시까지

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 www.seniortrip.co.kr

선발 결과  2019년 11월 6일(수)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 예정

수강 기간  11월 둘째 주부터 12월 넷째 주까지(7주 과정)

 

 

기획 최영선 사진 제공 여행대학

 

댓글
댓글
검은눈동자
퇴직 후 부부가 함께 지원해도 좋겠어요.
2019.10.28
대댓글
김*실
여행을 좋아하고 글쓰는 것을 좋아하는 시니어분들이라면 꼭 지원해봐야 할 프로그램이네요. 경쟁률이 높더라도 그 가치가 충분하네요. 이런 프로그램과 기회가 보다 많이 제공되었으면 좋겠어요.
2019.10.28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