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진의 머니예보] 트럼프 탄핵 이슈가 내 지갑에 미치는 영향은?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쏟아지는 굵직한 뉴스들. 재테크 고수들은 이런 뉴스에서 돈의 흐름을 읽습니다. 그리고 나의 투자 지갑에 반영하는 것이지요? <정철진의 머니예보>, 이번 시간에는 최근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이슈를 분석하고 나의 재테크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점검해 보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논란은 처음이 아닙니다. 취임 초기 러시아의 정보기관이 미 대선에 개입했다는 러시아 스캔들로 한 차례 탄핵 이슈에 휘말렸지요. 그런데 이번에는 또 다른 논란거리로 탄핵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불거진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이슈는 일명 우크라나이 스캔들입니다.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면 트럼프가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내년 미 대선에서 자신의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민주당의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그의 아들에게 문제가 있지 않느냐라는 것을 우회적으로 얘기했다는 것입니다.

정상 간의 전화 통화를 자신의 정치적인 경쟁자를 제거하는 수단으로 이용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지요. 이는 미국 사회에서 용납할 수 없는 일로, 현재 민주당 하원에서 관련 조사에 돌입했고, 탄핵 표결 절차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과연 트럼프 대통령은 탄핵될까요? 탄핵 이슈는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또 우리에게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댓글
댓글
김*실
탄핵정국을 되받아치기 위한 트럼프의 전략에 대한 불안, 다음 대선까지의 전략을 짚어주면서 지금은 현금확보를 통해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한다는 말에 공감이 가네요.
2019.10.16
대댓글
검은눈동자
정치가 쇼라고 하더니 미국상황을 보면 더 그런것 같아요.미국이든 한국이든 대통령들이 탄핵 앞에 자유롭자 못하네요.
2019.10.16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