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건강 - 동안 메이크업

기사 요약글

아름다움에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계절이 변할 때마다 변화와 난관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 경우의 하나가 옛모습을 다시 찾는 것입니다. 메이크업을 할 때, 수십년 전에 했던 방식에 안주하지 마세요. 지금 현재의 당신에게 맞는 새로운 방법에 시도해 보세요.

기사 내용

 

크고 작은 주름 숨기기

어떤 여성들은 메이크업을 과도하게 해서 눈 주위의 주름이 더 잘 눈에 띄게 만들기도 합니다. 주름은 메이크업이 주름으로 스며들면서 더 잘 보이기 시작합니다. 주름 방지는 보습제로 시작됩니다. 유명한 헤어스타일리스트이자, 익스트림메이크오버와 TLC의 10대와 같은 텔레비전 쇼의 미용 전문가인 빌리 로웨는 "아침에 얼굴을 씻고 피부가 촉촉할 때 보습제를 바르세요. 그러면 피부가 탄력있게 되고 메이크업이 잘 되도록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눈가를 보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컨실러와 잘 붙어서 컨실러가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실리콘 기반의 세럼으로 시작하세요."라며 로웨는 "주름과 다크 서클을 감추기 위해서 메이크업을 과도하게 하면 주름을 두드러지게 합니다."고 전했습니다.
메이크업 강사인 브리짓 윈튼은 얼굴 골격의 구조를 배우라고 말합니다. "얼굴 주름을 없애려면 얼굴의 골격에 주목해야 합니다."고 말하며 브리짓은 "굵은 주름은 부드럽고 잔주름은 강하게 하는 음영을 줌으로써 젊게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면, 처진 턱을 들어올리기 위한 파운데이션보다 한 두 단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투명한 파우더로 어두운 영역을 덮으세요.

 

노화된 피부를 밝게 하는 방법

피부가 칙칙하다면, 따뜻한 색을 사용해서 밝게 하세요. 전문가들은 피부 톤보다 반 단계 밝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하길 제안합니다. 다크서클을 없애려면, 그 주변의 파운데이션보다 한 단계 밝은 파운데이션을 적용합니다. 그 위에 컨실러를 바르고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서 루스파우더를 하고 색 차이를 없앱니다.
일루미네이터와 브론저는 광채나는 그을린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하지는 마세요. 가짜 탠을 잘 못 하면 더 늙어 보일 수 있습니다. 브론저를 보습제나 파운데이션에 더하고 피부에 골고루 바르면 더 자연스러운 광채를 낼 수 있습니다. 피부 톤보다 한 두 단계 어두운 루스파우더도 더 따뜻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윈턴은 미스트와 보습 스프레이가 메이크업이 자리잡도록 돕고 피부에 광채를 더한다고 말합니다.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기본으로 매일 바르고 낮동안 계속 자외선 차단제를 바릅니다. 밤엔 모두 닦아내고 야간용 보습제를 바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예방만이 나이에 상관 없이 피부를 지킬 수 있습니다."라고 로웨는 말합니다.

 

피부색을 부드럽게 하세요

붉은 루비색은 20대 이후 당신의 대표적인 립스틱 색일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나이가 들어 연륜이 쌓인다면, 피부 메이크업도 변해야 합니다. “시선을 단번에 끄는 밝고 생생한 색을 입술이나 볼에 바르고 싶지는 않을 것인데, 왜냐하면 그러한 색은 피부 결점도 똑같이 두드러지게 하고 피부와 잘 조화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윈턴은 말합니다. "지금 현재의 머리와 눈의 색과 조화가 되는 부드러운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 부드러운 색이라면 사족을 못쓰는데, 그런 색은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로웨는 말합니다. "전 중성적이고 파스텔 톤을 좋아하고 그러한 색이 나이든 피부를 잘 보완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검은색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는 눈을 강조합니다.

머리색이 회색이라면, 갈색이나 회색과 같은 옅은 색의 마스카라를 사용해야 합니다.
눈썹도 숱이 빠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성기게 됩니다. 볼륨을 주고 선명하게 하는 마스카라가 그런 위축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더 무성하게 보이게 하려면, "반투명한 파우더를 마스카라 사이에 엷게 바르면 됩니다."라고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젬마 키드는 말합니다. 좀 장기적인 대안으로 반영구적인 색으로 눈썹을 갈색으로 염색할 수도 있지만 절대 혼자 하지는 마세요.

 

탄력있는 입술

입술은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그렇게 힘 빠진 입술에 탄력을 주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힘이 빠지는 입술에 맞는 바른 색의 립스틱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빨간 색 같은 강한 색을 피하세요. 그러한 색은 입술을 더 가늘게 보이도록 합니다. 복숭아와 베이지 색의 글로스와 황갈색의 라이너가 입술을 더 탄력있고 뚜렷하게 만듭니다.
라이너는 입술을 더 탄력있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입술 주변에 윤곽을 그리고 그 안에 색을 채워넣되, 너무 뚜렷하게 만들지는 마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입술 선을 그리기 위해서 먼저 연필을 사용하지만," 로웨는 "이렇게 하면 입술의 윤곽이 지나치게 뚜렷해 집니다. 대신에 색을 먼저 채우고 윤곽을 그 다음에 그리세요. 이렇게 하면 뚜렷하면서도 부드러운 윤곽을 만들 수 있습니다"고 말합니다. 입술이 갈라졌다면, 무광 립스틱과 라이너를 사용하여 립스틱이 특으로 스며드는 것을 방지하세요. 키드는 좋은 립밤과 좋아하는 색을 섞어서 더 광택있고 은은한 색을 내보길 권합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