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만의 신박한 서비스 오픈! 무료로 영상명함 만드세요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전성기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박한 서비스, 바로 영상명함 제작 서비스입니다.

 

현재의 나를 소개하는 글과 사진을 넣으면 5분만에 영상으로 제작되어 ‘나만의 영상명함’이 탄생합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라고 누가 묻는다면, 말로 설명해봐야 입만 아프죠? 이때 내 활동 모습과 하는 일을 볼 수 있는 영상명함을 카톡이나 문자로 스~윽 전달하세요. 이러쿵저러쿵 굳이 긴 말 하지 않아도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내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설명해줄 겁니다.

종이명함처럼 내 소개가 필요한 이들에게 보낼 때 외에도 모임이나 행사를 공지해야 할 때, 나의 전시 소식을 알릴 때, 친구들과의 여행 추억을 정리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명함 제작 서비스 클릭!!

 

자, 그럼 미리 영상명함 50번 만들어본 에디터가 가장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만든 영상명함을 구경하면 참고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영상명함을 구경하다 보면 내 사진은 뭘 넣을지 어떤 문구를 넣을지 자신의 명함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영상명함 구경하기 클릭!!

 

 

본격적으로 영상명함 제작하기

 

영상명함을 만들려면 ‘영상명함 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 이제 나만의 영상명함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1단계 _ 6가지 테마 중 한 가지 선택

 

영상명함 제작을 위한 여섯 가지 테마가 있습니다. 하나씩 둘러보고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세요. 전성기의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전성기 테마부터, 세련된 인상을 주는 심플, 눈에 띄는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블링블링, 뉴스처럼 정리해주는 신문,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한 엽서, 나의 인생을 영화 속 한 장면처럼 표현해줄 영화 테마까지. 이 중 하나를 고른 뒤 ‘영상명함 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테마를 선택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확인하신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전 단계로 돌아가고 싶다면 왼쪽 상단에 있는 이전 버튼을 클릭하세요.

 

 

2단계 _ 배경화면 선택

 

각 테마에는 8장의 배경화면이 있습니다. 원하는 배경화면을 골라주세요. 최소 2개에서 최대 5개까지 선택 가능하며, 같은 화면을 여러 개 선택해도 됩니다. 명함을 실수 없이 만들고 싶다면 이 단계에서 종이를 펴놓고, 자신이 선택한 테마에 맞춰 명함을 한번 그려보고 문구도 적어보세요. 넣을 사진은 미리 모바일이나 PC의 ‘사진첩’에 저장해두시면 더 좋아요.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선택된 순서대로 아래쪽에 쭉 나열됩니다. 선택된 배경화면을 삭제하고 싶을 땐 해당 배경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X를 누르면 됩니다. 순서를 바꾸고 싶을 땐 해당 배경화면을 누른 후 좌우로 움직여 원하는 자리에 놓으면 됩니다. 

 

 

3단계 _ 화면 편집

 

배경화면의 사진과 문구를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진 위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새 이미지’ 버튼이 나오고, 이를 누르면 내 사진첩으로 들어갑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적용되고, 해당 사진은 비율에 맞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배경화면을 선택한 뒤 오른쪽 상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바로 미리보기 화면으로 가버립니다. 반드시 아래쪽 배경화면을 하나씩 선택해가면서 명함을 쭉 만들어 나가세요!

 

 

배경 색상을 변경하거나 배경에 사진을 넣고 싶다면 ‘배경 변경’을 클릭하세요. 사진을 넣고 싶으면 카메라 버튼을, 색상을 바꾸고 싶으면 원하는 색을 선택하세요. 카메라 버튼을 선택하시면 배경도 내 사진첩의 사진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글 상자를 클릭하면 문구를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뜹니다. 기존 문구를 삭제하고, 원하는 문구를 직접 입력하세요. 서체, 크기, 스타일(굵기, 밑줄, 기울기), 정렬, 위치, 색상까지 전부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수정했다면, 적용을 눌러주세요. 

 

 

이런 형태의 글상자도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단락을 추가할 수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단락 제목과 내용을 마음대로 수정한 후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하단의 사진 옆 이 버튼이 무엇이냐고요? 바로 ‘화면 전환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영상으로 제작되었을 때 화면이 바뀌는 다양한 방식을 ‘전환 효과’라고 해요. 이미지 사이에 있는 리본 모양을 누르면 여섯 가지의 전환 효과가 등장합니다.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세요. 각 배경화면마다 다른 효과를 주는 것이 보는 재미를 준답니다. 

 

 

첫 번째 배경화면 편집이 끝나면 그 다음 배경화면을 선택해, 사진과 문구를 바꿔주세요. 차례대로 선택한 배경화면을 내 사진과 문구로 바꾸시면 됩니다. 모두 끝났으면 우측 상단의 다음을 클릭!

 

 

4단계 _ 영상명함 미리보기

 

사진과 문구를 다 넣었으니 미리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배경화면에 사진과 문구가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미리보기 화면에서 확인하세요. 혹시 잘못 들어간 게 있거나 바꾸고 싶은 사진이나 문구가 있으면 왼쪽 상단에 있는 이전 버튼을 눌러 전 단계로 돌아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다 확인했다면 이제 영상에 어울리는 배경음악을 선택하세요. 배경음악을 미리 들어본 후 가장 잘 어울릴 만한 것으로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5단계 _ 상세 정보 입력

 

사진과 문구가 영상으로 만들어지는 데 시간이 좀 걸려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5~8분 정도 소요됩니다. 영상으로 만들어지는 동안 나의 영상명함을 소개하는 내용을 작성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새로 입력하고, 해시태그도 넣어주세요. 이 문구는 ‘내 영상명함’과 함께 다른 분들이 볼 수 있게 게시됩니다.

 

 

영상명함 제작이 완료되고 상세 정보도 다 입력했다면 ‘유의사항’을 한번 확인해 주세요. 혹시 저작권에 문제가 될 사진을 쓰진 않았는지, 타인에게 노출되면 곤란한 개인정보가 있는 건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유의사항까지 확인했다면 ‘게시하기’를 눌러주세요. 게시하기를 누르면 다른 사람들도 볼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와 구경하기에 노출됩니다. 혹시 다음에 게시하고 싶다면 ‘게시하기’ 버튼 대신 ‘다음에 다시 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그런 뒤 ‘내 보관함’에 들어가 다시 수정한 후 나중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6단계 _ 영상명함 공유하기

 

영상명함을 만들었으니 이제 지인들에게 자랑해야겠죠? 완성된 영상명함은 SNS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전달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에 공유 가능하고, 링크를 복사해 문자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_ 내 보관함에서 업로드 확인

 

게시하기까지 누르면 메인 페이지와 구경하기에 내 영상명함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수정하고 싶으면 내 보관함에 가서 수정하기를 눌러 수정하세요. 

 

 

잠깐! 영상명함을 제작하다가 멈췄다면

 

제작하다가 멈추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지금까지 만들었던 영상명함이 내 보관함 내 임시보관함에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임시저장된 파일은 영상 하단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명함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이제 감이 좀 잡히시나요? 그럼 이제 영상명함을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직접 경험하시고 멋지게 만든 영상명함을 친구들에게 자랑하세요.

 

영상명함 제작 서비스 클릭!!

 

 

기획 우성민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