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덕에 정말 싸구나, 9월 ‘국내여행 특별주간’ 프로그램

기사 요약글

이번 가을에 떠나기 좋은 ‘여행주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여행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국내 여행 특별 주간으로, 전국의 지자체 및 관광업계가 협력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여름철에 집중된 여행 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주로 봄과 가을에 진행된다.

2019년 가을 여행주간은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신청 기간은 여행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여행주간은 정부의 지원 아래 지자체, 관광업계가 협력해 전국 주요 관광지에서 숙박, 입장료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여행주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지역 특별 프로그램은 강원, 경기, 경남, 광주, 대전, 부산, 세종, 인천, 전북, 충남 전국 10개 지역이다. 각 지역별 2개의 테마로 기획된 여행 프로그램들은 여행 주간이 끝나면 더 이상 경험할 수 없다. 수많은 여행지 중 어디로 떠나면 좋을지 전성기가 5곳만 선별해봤다.

 

 

<배틀트립> 트와이스의 PICK

강화도 여행

 

 

 

지난 5월 <배틀트립>에서 강화도로 여행을 떠난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 있어 이미 웬만한 곳은 알려져있다. 하지만 최근엔 트와이스가 체험한 루지가 화제다. 루지는 트랙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달리는 무동력 카트로, 손쉽게 방향 조정과 제동이 가능하여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는 액티비티다.

또한 이곳에서 전망대까지 곤돌라를 이용하면 강화도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여행주간을 이용하면 루지와 곤돌라뿐만 아니라, 보문사와 전등사, 강화도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참가비 7만원에 숙소, 버스, 보험, 중식, 입장료, 인솔자 비용이 모두 포함인 만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 타 여행사의 당일치기 패키지 상품이 8만원 대인 점을 고려하면, 여행주간의 1박 2일 프로그램이 훨씬 저렴하다.

 

 

 

일시 1회차 : 9월 18일(수)~19일(목), 2회차 : 9월 27일(금)~28일(토)

인원 회당 30명

참가비 1인당 7만원

신청기간 8월 14일(수)~9월 3일(화)

예약 및 문의 클릭!!

 

 

경기도의  

통일과 만나다

 

 

'통일과 만나다' 여행은 경기도 DMZ 비무장지대 쪽을 관광하는 프로그램이다. 남방한계선인 승전 OP 전망대와 남쪽 최북단 역인 도라산역의 남북 출입경과 통일 플랫폼 등을 관람한다. 특히 가장 오래된 미군 기지 중 한 곳인 캠프 그리브스를 방문하고 군번줄 만들기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이곳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도 유명해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민간인 통제구역의 안보 관광지인 만큼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하며, 서울 합정역에서 모인 후 출발하므로 편리하다. 타 여행사의 비슷한 패키지 상품이 3만원 대인 반면, 여행주간은 2만원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한다.

 

 

일시 9월 17일(화), 18일(수), 20일(금), 26일(목)

인원 회당 40명

참가비 1인당 1만원(버스, 중식, 입장료, 여행자보험, 인솔자 비용 포함)

신청기간 8월 14일(수)~9월 3일(화)

예약 및 문의 클릭!! 

 

 

전북 고창

도깨비 상사화 여행

 

 

 

고창 도깨비 상사화 여행은 전국 주요 도시(서울, 경기, 대구, 부산, 광주, 세종, 대전, 전주)에서 출발지를 고를 수 있어 편하다. 이 여행은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와 김고은이 방문한 촬영지인 학원농장 메밀꽃밭에 가는 것이 포인트. 특히 9월에 가면 메밀꽃이 20만 평 대지에 펼쳐져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이 상품은 고창읍성과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선운사의 상사화 등을 관람하면서 초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다. 심지어 타 여행사의 동일한 코스 패키지 상품이 3만원대인데 반해, 여행주간에 이용하면 무려 2만원이나 저렴한, 1만4000원에 즐길 수 있다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 것.

 

 

 

일시 9월 12일(목)~29일(일) 매일 운행

인원 각 프로그램별 25명

참가비 1인당 1만4000원(중식 미포함)

신청기간 8월 14일(수)~9월 6일(금)

예약 및 문의 클릭!!

 

 

강원도

지역별 역사 알기 강릉편

 

 

강원도 지역별 역사 알기 프로그램은 강원도의 먹을거리, 볼거리 등 다양한 역사적 정취가 있는 곳들을 여행하는 것이다. 여행주간의 강릉 코스는 한국 전통가옥을 대표하는 선교장,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생가 오죽헌을 관람한다. 특히 오죽헌은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촬영지로도 더욱 유명해진 곳.

또한 카페 거리로 유명한 안목 해변도 가볼 수 있어 좋다. 참가비 2만원에 버스, 중식, 입장료, 인솔자 비용이 모두 포함이며, 서울 종합운동장역에서 모인 후 출발하므로 편리하다.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는 고속버스나 KTX 비용만 해도 약 2만원이 들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여행주간을 추천한다.

 

 

일시 9월 21일(토) 오전 7시 30분~오후 9시

인원 40명

참가비 1인당 2만원

신청기간 8월 29일(목)~9월 6일(금)

예약 및 문의 클릭!!

 

 

전라도

야단법석 맛있는 순창 여행

 

 

고추장으로 유명한 전라북도 순창. 야단법석 맛있는 순창 여행은 명성과 전통 비법을 이어가기 위해 조성된 순창고추장마을과 강천산을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추장 마을을 관람하면서 발효 소스 토굴에도 가볼 수 있고,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강천산도 즐길 수 있어 좋다.

또한 전국 주요 도시(서울, 경기, 대구, 부산, 광주, 세종, 대전, 전주)에서 출발지를 고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타 여행사의 비슷한 패키지 상품이 3만원 대인 반면, 여행주간은 2만원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한다.

 

 

일시 9월 12일()~9월 29일() 매일 운행

인원 각 프로그램별 25

참가비 1인당 14000(중식 미포함)

신청기간 814()~96()

예약 및 문의 클릭!!

 

더 자세한 사항은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여행주간 바로가기 클릭!!

 

 

기획 최영선 사진 여행주간,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배틀트립, 도깨비, 학원농장, 강원관광, 전라북도토탈관광 홈페이지

 

댓글
댓글
검은눈동자
전북 고창 도깨비 상사화 여행해 보고 싶어요.방송 정말 재밌게 시청했거든요.
2019.09.04
대댓글
사랑향기
가을을 맞아 여행을 떠나고 싶었는데 유익한 정보를 얻어갑니다~ 강릉에 한번 여행가고 싶네요~
2019.09.05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