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을 줄이는 놀라운 방법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바르게 누워 자세요

특정한 자세로 매일 자게 되면 '잠 주름'이 생깁니다. '잠 주름'이란 아침에 일어나도 사라지지 않는 주름을 말합니다. 옆으로 자게 되면 턱과 볼에 주름이 생기고, 엎어져서 자게 되면 이마에 주름이 생깁니다.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바르게 누워 자세요.

 

연어 같은 생선을 더 먹어야 합니다

연어(와 다른 냉수성 어류)는 피부를 형성하는 단백질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연어는 또한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합니다. 전문가들은 필수 지방산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피부를 탄력있고 젋게 만들며 주름을 최소화합니다.

 

화장품 성분의 알파하이드록시산(AHA) 확인한다.

이 천연 산성 물질은 죽은 피부 세포를 없애고 모공, 크고 작은 주름, 특히 눈 주위의 주름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알파하이드록시산의 강한 형태는 콜라겐의 생산을 높입니다. 알파하이드록시산을 사용하면 피부가 태양에 더 민감하게 만들기 때문에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세안을 심하게 하지 마세요

수돗물은 주름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부의 수분과 피지를 벗겨냅니다. 세안을 자주 하면 그 보호기능도 씻겨나가는 것입니다. 비누에 보습 성분이 없다면, 젤이나 크림을 사용하세요.

 

비타민 C를 바르세요

몇 몇 연구는 비타민 C가 콜라겐 형성을 돕고, 자외선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고, 주근깨와 고르지 않은 피부 톤을 방지합니다. 올바른 형태의 비타민 C가 들어있는 피부 제품을 고를 필요는 있습니다.
L아스코르빅산은 피부 주름을 방지하는 데 좋습니다. 팔미트산아스코빌이라는 명칭의 비타민 C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피부를 위한 콩

콩은 피부를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피부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에 바르거나 보충제로 섭취된 콩은 피부를 보호하거나 태양에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기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콩은 또한 피부의 구조와 견고함을 증대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피부 톤을 고르게 하기도 합니다.

 

커피를 코코아로 바꿔라

주름 제거 음료를 시도해 보세요. 한 연구에 따르면, 두 가지 항산화물질(에피카테킨, 카테킨)이 풍부한 코코아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했고 혈액 순환을 촉진했으며, 피부를 더 부드럽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맛도 좋습니다.

 

피부 보호를 위한 기본 원칙을 지키자

피부를 젊게 보이도록 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세요. 다음의 원칙들을 들어봤을 테지만, 여전히 중요합니다.

  1. 태양을 피하세요.
  2.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3. 햇빛을 가릴 만한 옷을 입으세요.
  4. 금연하세요.
  5. 보습제를 사용하세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