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세대를 위한 포털, 전성기는 이렇게 다릅니다

기사 요약글

멤버십, 캠퍼스, 매거진 등으로 나눠져 있던 전성기 서비스가 모두 통합되어 포털 전성기가 오픈했습니다.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기사 내용

 

#1 50+ 세대를 위한 포털입니다. 20대는 N이버, 50대는 전성기


박사학위 소지자도 네이버와 유튜브에 물어보는 시대지만, 검색창이 제대로 안 알려주는 정보도 있지요. 노부모 모실 때 필요한 간병인 정보나 퇴직한 남자의 갱년기 증상 같이 50+ 세대를 정확히 겨냥한 깨알 정보는 부족하거나 있어도 한참을 찾아야 합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이 1년을 준비해 만든 전성기는 우리의 그런 아쉬움을 채워줄 겁니다. 퇴직한 뒤 2라운드 직업을 모색하는 분들에게는 50+ 세대의 일자리 정보를, 집을 줄여 이사하면서 안 쓰는 물건을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는 나눔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맞습니다. 전성기는 50+ 세대를 위한 모든 것이 있는 포털입니다!

 

#2 핵심 콘텐츠는 일과 2라운드


전성기는 네 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기존 오프라인 <전성기> 매거진에 데일리 꿀정보를 더한 ‘매거진’, 나와 가족만을 위해 치열하게 살던 시기를 벗어나 타인을 바라보게 된 50+ 세대의 선한 의지를 담아낼 ‘기부&나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전성기캠퍼스의 강의를 모바일로 신청하고 회원끼리 커뮤니티를 형성할 ‘캠퍼스’, 반려견과 동행하는 분들의 수다와 일상 사진을 담아낼 ‘라운지’.

이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는 우리보다 앞서 퇴직 혹은 창업한 선배들의 성공과 실패담을 듣는 ‘일과 2라운드(매거진 카테고리 내)’입니다. 네, 전성기는 2라운드를 준비하는 50+ 세대를 위한 정보에 특화된 플랫폼입니다.

 

 

#3 핵심 서비스는 1:1 거래가 가능한 나눔과 기부


버리고 싶은 물건도 많고, 나누고 싶은 의지도 높지만 막상 어디에 전화해야 할지 어디에 기부해야 할지 번거로울 때가 많죠. 전성기의 ‘기부&나눔’ 카테고리는 우리의 귀차니즘을 최대한 고려해 설계되었습니다.

의류와 살림살이를 내놓고 싶으신가요? 박스에 차곡차곡 담은 뒤 전성기에 오셔서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기’를 누르세요. 직접 수거하러 갑니다. 기부보다는 필요한 이들에게 판매하고 싶으신가요? 휴대전화로 제품을 찍어 ‘1:1 나눔’에 업로드해주세요.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사는 분이 연락을 해올 겁니다. 그렇군요, 전성기는 우리의 선한 의지를 실행키로 바꿔줍니다.

 

 

#4 조금 결이 다른 우리만의 쉼터


50+ 세대의 삶에는 올라갈 때 보지 못한 작은 꽃을 보는 여유와 낭만이 있지요. 우리의 이 같은 정서를 담아 전성기에는 ‘라운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유머스러운 글을 공유하기도 하고, 타인의 고민에 집단 지혜를 발휘해 현명한 솔루션을 내기도 합니다. 반려견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경쟁이라도 하듯 업로드되기도 하겠지요.

지나치게 뾰족하고, 분노에 찬 댓글이나 비방이 아니라 ‘이만큼 잘 살아온 나와 타인’의 인생에 대한 격려와 응원 글이 라운지에 차고 넘칠 거예요. 우리, 여기서 더 따뜻한 인생을 만나요!

 

댓글
댓글
로뎀
포인트 몰은 개설 계획이 없나요 쌓는 재미가 솔솔했는데요
2019.07.26
대댓글
희동이^o^
요즘 폭염의 날씨에 지쳐있었는데 오랜만에 단비를 만난듯 무척이나 반갑고 미안 하네요!저 또한 사는게 바빠서 뜸 했었는데 유익하고 재밌는 소식으로 다시 만나요!
2019.08.11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