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PB 매장에 가보니

기사 요약글

최근 가장 잘나간다는 백화점 PB 브랜드 매장에 직접 다녀왔다.

기사 내용

‘가성비’ 제품을 찾는 사람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백화점들이 자체 브랜드를 내기 시작했다. 마트나 할인점 등에서 만날 수 있었던 PB 브랜드는 가성비를 내세우며 승승장구 중인데 백화점은 가성비에 가치 소비를 더해 합리적 가격과 고품질로 고객들의 발길을 잡는다.

 

현대백화점 : 프리미엄 생활용품HbyH


HbyH(홈 바이 현대)는 현대백화점이 직접 선택한 각종 리빙 제품이 모여 있는 리빙 편집숍. 합리적 프리미엄을 콘셉트로 시계, 욕실용품, 식기, 침구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른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아 해외 브랜드임에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

접시, 비누 등 작은 소품이 많아 매장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아기자기하다. 10만원대 이하의 유럽에서 건너온 독특한 디자인의 쿠션이나 패키지가 예쁜 디퓨저 등이 많이 나가고 쉽게 찾을 수 없는 패션 지팡이, 금고 등도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현대백화점 : 맛있게, 간편하게원테이블&셰프박스
 


현대백화점의 대표적인 식품 PB 브랜드는 원테이블(1table)이다. 론칭 1년 만에 60만 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데, 한 끼 식사 분량의 손질된 재료와 소스, 요리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어 젊은 세대에게도 인기다.

봉우리 떡갈비, 화식 한우 불고기, 장조림버터볶음밥 등 종류도 다양하다. 그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연화식 브랜드‘셰프박스’로 백화점 식품 PB 브랜드에 방점을 찍고 있다.

판매 사원은 치아가 약하거나 소화력이 좋지 않은 부모님 식사를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이 많다며 더 부드러운 LA갈비, 더 부드러운 등갈비찜은 선물용으로도 많이 팔린다고 귀띔했다.

 

 

신세계백화점 : 합리적인 속옷언컷
 

 

신세계백화점은 니트 전문 브랜드 일라일, 캐시미어 브랜드 델라라나,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 등 패션 분야의 PB 브랜드를 집중 개발하고 있다. 2017년에는 백화점 최초로 자체 제작한 브랜드 언컷(UNCUT)을 출시하며 토털 패션 PB 브랜드를 갖춘 백화점으로 거듭났다.

언컷은 브랜딩, 디자인, 생산까지 직접 맡은 덕분에 백화점 내 여느 란제리 제품에 비해 가격이 30% 정도 저렴하다. 브래지어는 3만~6만원대, 팬티 1만~2만원대다. 젊은 세대뿐 아니라 중년들도 입을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많은 것도 특징.

단독 매장이 아닌 엘라코닉이라는 편집숍 안에 자리 잡고 있어 속옷뿐 아니라 홈웨어나 관련 액세서리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다는 것도 가볼 만한 이유다.

 


롯데백화점 : 생활 잡화점살림#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살림#이라는 이름의 두 번째 리빙 PB 매장을 선보였다. 살림#은 생활 잡화점을 표방한다. 제품의 절반 이상을 국내 제품으로 구성해 수입 편집매장인 엘리든 홈과 차별점을 두었다. 실제로 매장 분위기부터 고급스러운 엘리든 홈과 달리 살림#은 좀 더 캐주얼한 분위기라 심리적 문턱이 낮다고 느껴진다.

일반 침구류, 식기류, 목욕용품 등 구성은 현대백화점의 HbyH와 비슷한 편. 다만 HbyH는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 소품이 많은 반면, 살림#은 천연 소재와 자연 친화적인 리빙 제품이 더 많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