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이제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기사 요약글

반려동물이 가족이자 친구인 시대인데도 여전히 유기되는 반려동물이 많다. 생명을 존중하는 일, 사지 말고 입양하자.

기사 내용

  

비구협

 

비글구조네트워크의 줄임말인 비구협은 비글을 포함한 실험동물, 안락사 위기에 놓인 유기 비글을 구조한다. 또한 동물실험을 마친 동물이 안락사 당하지 않고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한다. 실험동물관련법 개정 등의 활동도 지원한다.

문의 cafe.naver.com/thebeagle

 

 

한국고양이보호협회

 

길고양이의 불법 포획이나 학대 방지를 위해 다양한 운동을 하는 국내 최초의 길고양이 보호단체다. 고양이 구조와 치료 활동을 하고 길고양이 쉼터와 입양센터 간 네트워크를 지원해 반려묘 입양을 돕는다.

문의 www.catcare.or.kr

  

서울대공원 반려동물입양센터

 

과천 서울대공원 내에 위치한 입양센터로, 공고 기간이 지나 안락사 위기에 처한 유기 동물들이 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에서 검역 기간을 거친 뒤 이곳으로 온다. 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받고 심사 뒤 입양이 결정된다.

문의02-500-7979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서울에서 구조한 유기 동물을 치료하고 보호하는 곳으로 입양을 가기 전까지 건강검진과 백신접종, 사회화 교육 등을 시킨다. 입양을 원하는 가족은 상담실에서 반려동물을 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지 알아본 뒤 절차에 따르면 된다.

문의02-2124-2839

 

 

동물권단체 케어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구조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물 구호단체로, 동물 구조뿐 아니라 구호 동물 입양센터를 세워 시민의식을 바꾸는 노력을 하고 있다. 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받은 후 심사를 거쳐 입양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입양 절차를 밟을 수 있다.

문의 fromcare.org

 

 

행동하는 동물사랑

 

파주시에서 발생하는 유기 동물을 구조하고 보호하는 민간단체로, 매년 200여 마리의 유기 동물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고 있다. 유기견이 상주하는 카페 입양뜰을 운영하며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는 입양 캠페인을 진행해 유기 동물에게 가족을 만들어주고 있다.

문의02-6015-6543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