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배워볼까? 배우는 당신이 아름답다

기사 요약글

전성기캠퍼스를 통해 ‘배우는 기쁨’을 만끽하는 사람들.

기사 내용

 

무더위가 한창이던 어느 여름날, 라이나전성기재단에서 운영하는 전성기캠퍼스로 하나 둘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오늘은‘낭만 독서 즐거운 책 읽기’ 수업이 열리는 날로 회원들이 다 같이 모여 한 권의 책에 대한 각자의 감상을 나눌 예정이다. 최난희 강사가 손수 쪄 온 감자를 앞에 두고 둥그렇게 모여 앉은 그들은 곧 선정 도서인<사피엔스>(유발 하라리, 김영사)에 관해 자유로운 대화를 시작했다. “이 책이 인류의 필독서라고까지 소개가 되길래 작심하고 책장을 열었다가도 세 장을 못 읽고 포기했어요. 저한텐 너무 어렵더라고요.”

 

 

“지구에 최소 여섯 종의 인간이 있었는데 그중 유일하게 사피엔스만 살아남았다지요? 저자는 아마도 오랜 진화 과정을 거쳐 지금의 인간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과학이 너무 급진적으로 인간을 개조하려는 현실에 대해 우려감이 컸던 것 같아요.”

“기술의 발전이 부자들에게만 유리하게 흘러갈지 모른다는 전망 때문에 우울했지만, 인류가 뒤늦게나마 행복해지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니 참 다행이에요.”

태블릿PC나 노트에 화두가 될 만한 부분을 직접 기록해 올 만큼 열성적이었던 이들은 설득력 있게 자신의 생각을 전개하는가 하면,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며 고개를 끄덕이는 등 책을 매개로 공감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었다. 2시간의 수업 동안 배우고 깨달은 것이 많아‘늘 얻어 가는 기분’으로 집에 간다는 한 수강생의 말이 이해되는 순간이었다.

싱싱독서교실 대표이자 이 수업의 강사인 최난희 씨는 “여러 분야의 책을 접하며 독서의 편중을 막을 수 있고, 많은 사람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고 독서 수업의 장점을 설명했다. 다양한 시각이 드러나는 자리인 만큼 책에 대한 깊이 있고 입체적인 이해가 가능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이로써 또 한번 집단지성의 가능성을 깨닫게 된다.

 


 

9월에는 어떤 수업이 열릴까?

50+의 관심사가 총망라된 수업이 어디 없을까? 바로 전성기캠퍼스에 있습니다.
건강, 여가, 취미, 일 등에 관한 다양한 수업이 마련돼 있는 전성기캠퍼스에서 가을학기 접수가 한창입니다.

 

class 1
삶의 동반자인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방법

반려동물 가구 1천만 시대!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방법을 배워봅시다.
일시 9월 6일(목) 오후 5~7시 참가비무료


class 2
꽃중년의 필수관리 탈모&구강

풍성하고 부드러운 머리카락, 하얗고 건강한 치아. 꾸준한 관리로 100세까지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시 9월 13일(목) 오후 5~7시 참가비 무료


class 3
전성기인문학당: 건강한 의사소통법

건강한 관계 형성의 기본인 제대로 된 의사소통법을 이호선 한국노인상담센터장에게 배워봅니다.
일시 9월 19일(수) 오전 11시 40분~오후 1시
참가비 1회 5천원


class 4
교양과 감상을 위한 서양음악사

서양 문화사의 흐름에 맞춰 음악의 발전 과정을 배워봅니다. 소수의 문화 향유자들이 독점하던 음악이 어떻게 시민사회의 예술로 자리 잡게 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오세요.
일시 9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8시 참가비 1만원(1개월)
 

class 5
그리스신화에서 사람을 읽다

나는 왜 아버지와 늘 사이가 좋지 않을까? 이게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때문이었다고? 그리스신화 속 인물의 사례와 유형을 통해 대인관계의 솔루션을 찾아봅니다.
일시 9월 7일~28일 매주 금요일 오후 2~4시 참가비 1만원(1개월)

 

신청 및 문의
전성기캠퍼스 02-6333-1900 (www.junsungkicampus.com)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