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방 알람 끄기? 나만 몰랐던 카카오톡 기능

기사 요약글

카카오톡으로 대화만 주고받았다면 하수. 숨은 기능으로 스마트한 카톡 생활을 누려보자.

기사 내용

 

대화 내용 저장하기

 


돈을 빌려주었는데 차용증을 작성하지 않았다면? 돈을 빌려준 사실이 적혀 있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증거가 될 수 있다. 금전 수수 관계뿐 아니라 법적, 사회적으로 책임 소지를 분명히 해야 할 때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저장해두면 만일의 사태에 100명의 제갈공명보다 도움이 될 것.

how to

대화창에서 상단 오른편 메뉴 탭(Ξ) 선택 ⇨ 화면 하단 톱니모양 선택 ⇨ 대화 내용 내보내기 선택

 

 

하루 종일 울리는 단톡방 알람 끄기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여러 단톡(단체 채팅)방에 들어가게 된다. 수많은 사람이 톡을 보낼 때마다 알람이 울리는데 이것 또한 공해다. 이때 우선순위가 낮은 비업무 관련 단톡방은 알림 해제를 해두면‘카톡~’ 소리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how to

대화창에서 상단 오른편 메뉴 탭 선택 ⇨ 화면 하단 벨 모양 터치

 

 

공지 사항 올리기


 

단톡방에 많은 사람이 들어와 있으면 이른바 방장이 중요한 공지 사항을 발표해도 묻히는 경우가 있다. 이때 채팅창 상단에 공지 사항을 계속 띄울 수 있는 기능이 있다.

how to

상단 오른편 메뉴 탭 선택 ⇨ 톡게시판
상단 왼쪽 연필 모양 선택 ⇨ 공지 선택

 

 

투표합시다


 

일정, 장소, 메뉴 등을 결정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의견을 묻고 싶을 때 게시판의 투표 기능으로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how to

상단 오른편 메뉴 탭 선택 ⇨ 톡게시판 상단 오른편 투표함 모양 선택

 

 

자동 친구 추가 방지


 

업무나 필요에 의해 전화번호를 저장했지만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보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휴대전화에 번호를 저장하기 전 이름 앞에 #(샵)을 붙이면 된다.

how to

‘#홍길동’이라고 저장하면 된다. 단, 이미 친구로 등록한 사람이라면 샵을 붙여도 친구 목록에 뜬다.

 

 

만능 해시태그(#) 사용하기


 

채팅방 글씨 입력창 오른쪽에‘해시태그(#)’가 있다. 이 해시태그는 다양한 내용을 불러오는 만능 아이콘이다. 상대방과 대화 중에 계산이 필요하다면 해시태그를 누른 후‘계산기’라고 치면 계산기가 뜨는 것. 일반 계산기뿐 아니라, 대출이자 계산기, 평수 계산기 등 다양한 계산기가 있다. 또한 일정을 조율해야 할 때‘#달력’을 입력하면 달력이 제공되고‘#주소’를 입력하면 상대방과 그 장소를 공유할 수 있다.

how to

대화 입력창 오른쪽에‘#’ 선택 후 원하는 검색어를 넣으면 끝.

 

 

선물받은 기프티콘 어디 있지?


 

기프티콘을 선물받았는데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대화방이 사라졌거나, 누가 보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면? 또 선물한 기프티콘을 환불받고 싶다면?

how to

받은 선물 확인하기
카카오톡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선택 ⇨ 선물하기 선택 ⇨ 상단 오른쪽 선물함 선택 ⇨ 받은선물 선택

취소 및 환불하기
카카오톡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선택 ⇨ 선물하기 선택 ⇨ 상단 오른쪽 선물함 선택 ⇨ 화면 하단‘주문내역’ 선택 ⇨ 선물한 기프티콘 선택 후 취소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