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벼룩시장! 6월의 플리마켓

기사 요약글

알짜 상품도 사고 환경도 살리고 재미도 있는 벼룩시장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광화문 7일장
희망나눔장터

 

재활용을 통해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한다는 취지로 일요일마다 열리는 벼룩시장으로, 장날이면 백여 개가 넘는 천막이 자리해 마치 작은 시장을 떠올리게 한다. 장터는 중고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수 있는 ‘재활용 장터’,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는 ‘외국인 장터’,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는‘청년장터’, 한복 등 국내 전통 물품과 공예품이 있는 ‘풍물장터’, 자활 기업의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자활장터’ 등 다양하다. 누구나 신청한 후 추첨을 통해 판매자로 참가할 수 있다.

장소 광화문광장 시간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문의 02-324-8883

 

 

개화기 한양의 모습 재현
1890 남산골 야시장

1890년대 개화기 한양 저잣거리 분위기를 재현한 축제형 장터다. 서울 글로벌센터 외국인 벼룩시장 40팀, 서울시 농부의 시장 40팀, 프랜드마켓 70팀, 아름다운가게 등 매주 150여 개 점포를 운영한다. 벼룩시장과 함께 개화기를 연상시키는 음식들과 전통 놀이, 다양한 전통 공연을 즐길 수 있다. 6월 2일에는 아름다운가게가 대규모 재사용 장터인‘1890 시민장터’를 열 예정. 시민들이 직접 가져온 재사용 생활용품을 판매하며 판매자는 수익금의 50% 이상을 자율적으로 기부한다.


장소 서울 중구 퇴계로34길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 광장
시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9시 문의 02-2261-0517

 

 

이야기가 있는 농부 시장
마르쉐@


 

농부들이 정성스레 재배한 작물, 요리사들의 건강 요리, 수공예가의 아기자기한 작품을 만나는 도시형 농부 시장이다. 마르쉐@은‘장터, 시장’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마르쉐(Marché)에 장소 앞에 붙는 전치사 at(@)을 더해 지은 이름으로, 어디에서나 열릴 수 있는 시장이라는 의미다. 장날이면 건강한 먹거리를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붐비는데 농작물보다 대화가 주된 상품이다. 귀농에 대한 정보부터 세상 사는 이야기까지 다양한 대화가 오가는 이야기가 있는 소통 장터인 셈이다.


마르쉐@혜화
장소서울 종로구 대학로8길 1, 마로니에공원
시간매달 둘째 주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4시

마르쉐@성수
장소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63, 언더스탠드에비뉴
시간매달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4시문의marcheat.net

 

 

강변 따라 열리는 문화 놀이터
문호리 리버마켓

양평의 작은 마을 문호리에서 매달 첫째 주, 셋째 주 토요일에 열리는 시장이다. 2014년 마을 주민과 전직 공연기획자 등이 뜻을 모아 20여 개의 점포로 시작해 지금은 140여 개 점포가 차려지고 4000~5000명이 찾아오는, 국내 플리마켓을 대표하는 시장이 됐다. 농작물은 물론 쿠키, 식초, 인형, 도자기, 장난감, 목공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과 문화 공연까지 펼쳐져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장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41
시간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 010-5267-2768

 

 

친환경 라이프 시장
뚝섬 아름다운나눔장터

서울시와 아름다운재단이 함께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상설 벼룩시장이다. 가족 참가자들이 많으며 옷가지는 물론 전자제품, 장난감 등 대부분의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또한 대안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환경 이벤트가 열려 그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판매자들은 수익금 일부를 자율적으로 기부하는데 올해 수익금은 대기질 개선을 위한 도심 숲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판매 참가는 희망 장터일 기준, 3주 전 화요일에 신청을 받는다.
 

장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 10 뚝섬유원지
시간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문의 1899-1017 www.flea1004.com

 

 

온라인 플리마켓, 전성기마켓에 놀러 오세요


 

오프라인 플리마켓에 가고 싶지만, 시간과 거리 때문에 쉽게 발이 떨어지지 않으면 온라인을 이용해보자. 50+의 소통 앱인‘삼삼오오’가‘전성기커넥트’로 이름을 바꾸고‘믿고 거래하는 편리한 중고 거래’를 모토로 전성기마켓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전성기커넥트 회원은 물론, 신규 가입 회원들이 직접 중고 제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이다. 믿음직한 전성기마켓에서 다양한 중고 제품을 만나보자.


전성기 커넥트 앱을 이용하려면


 

  • 하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전성기커넥트’를 검색하세요.
  • 둘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세요.
  • 셋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해 인증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안드로이드폰(구글 플레이스토어)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
댓글